"우크라이나 침공 시 심각한 경제적 타격 입을 것".. 美, 러시아에 경고

김태욱 기자 입력 2021. 12. 7. 10: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경우 미국이 대 러시아 경제제재를 강화할 뜻을 전했다.

7일(이하 한국시각) AFP통신에 따르면 익명을 요구한 미국 고위 관계자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경우 러시아에 "심각한 경제적 피해"를 입힐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미국과 유럽 동맹국들은 경제적 조치를 취할 준비가 돼 있으며 이는 러시아 경제에 심각한 타격을 입힐 것"이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일(이하 한국시각) AFP통신에 따르면 미국은 이날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경우 대 러시아 경제제재를 강화하겠다고 경고했다. 사진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왼쪽)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사진=로이터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경우 미국이 대 러시아 경제제재를 강화할 뜻을 전했다.

7일(이하 한국시각) AFP통신에 따르면 익명을 요구한 미국 고위 관계자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경우 러시아에 "심각한 경제적 피해"를 입힐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해당 관계자는 "러시아가 군사적 긴장을 고조시킬 경우 러시아는 실질적이고 심각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미국과 유럽 동맹국들은 경제적 조치를 취할 준비가 돼 있으며 이는 러시아 경제에 심각한 타격을 입힐 것"이라고 전했다. 또 "푸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하게 되면 미국의 동유럽 동맹국들로부터 추가 병력에 대한 요청이 증가할 것"이라며 "미국은 이에 긍정적으로 반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미국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러시아는 내년 우크라이나 침공을 위해 17만5000명의 병력을 준비했다. 이에 러시아는 해당 보도를 부인하며 무력 침공 가능성을 일축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가 군사력 증강을 추구해 자국 영토에 군대를 배치하는 것이라는 입장을 나타냈다.

[머니S 주요뉴스]
"결혼 3일 만에 각방"… 배도환, 이혼 아닌 파혼?
"한쪽 끈 어디갔어?"… 지소연, 아슬아슬 수영복
"이 정도는 돼야 치어리더"… 애플힙 환상뒤태, 누구?
"진짜 너무하잖아!"… 옥주현 눈물, 탈락 재발표?
"심려끼쳐 죄송"…'사고' 최민수, 촬영장 복귀
태양♥민효린 득남, 결혼 3년만에 부모됐다
"아가야 반가워"… 신다은♥임성빈, 부모 된다
"선처 없다"…최예나, 재벌회장 루머에 칼 뽑았다
'방탄소년단' 진·지민·정국, 美 LA 공연 마치고 귀국
"백신 안 맞겠다"… 성우 쓰복만, 해명 보니?

김태욱 기자 taewook9703@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