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첫 스마트워치 출시 임박?.. "삼성 갤럭시워치4와 유사"

양진원 기자 2021. 12. 7. 10: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글이 내년 1분기 스마트워치 시장에 출사표를 던질 전망이다.

지난 5일(현지시각) 유명 팁스터(정보 유출가) 존 프로서는 유튜브 채널 '프론트 페이지 테크'를 통해 구글 스마트워치 '픽셀워치'(가칭)의 공식 마케팅 이미지를 소개했다.

 그동안 구글은 내년 3월 중 '로한'이라는 코드명의 스마트워치 출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글이 내년 1분기 삼성 '갤럭시워치'와 닮은 첫 스마트워치를 출시할 전망이다.
/사진=프론트 페이지 테크 캡처
구글이 내년 1분기 스마트워치 시장에 출사표를 던질 전망이다. 삼성전자와 애플, 화웨이가 선점하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 첫발을 내딛는 셈이다.

지난 5일(현지시각) 유명 팁스터(정보 유출가) 존 프로서는 유튜브 채널 '프론트 페이지 테크'를 통해 구글 스마트워치 '픽셀워치'(가칭)의 공식 마케팅 이미지를 소개했다. 픽셀워치는 삼성 '갤럭시워치'와 유사한 원형 디스플레이에 베젤(테두리)이 거의 없는 디자인을 채택했다. 

픽셀워치는 심박수와 걸음수 등을 측정할 수 있는 건강관리 기능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구글과 삼성이 공동 개발한 신규 통합플랫폼 '웨어OS'를 포함해 자체 개발한 커스텀 시스템온칩(SoC)도 갖출 전망이다. 

그동안 구글은 내년 3월 중 '로한'이라는 코드명의 스마트워치 출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 따르면 픽셀워치 가격은 299달러(약 35만원)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스마트워치는 구글이 올해 1월 21억달러(약 2조5000억원)에 인수한 피트니스 웨어러블 전문업체 핏빗(Fibit)이 아닌 다른 별도의 팀에서 제작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프론트 페이지 테크는 "구글이 픽셀워치의 소프트웨어 경험을 어떻게 차별화하는가가 핵심"이라고 평가했다. 
[머니S 주요뉴스]
"결혼 3일 만에 각방"… 배도환, 이혼 아닌 파혼?
"한쪽 끈 어디갔어?"… 지소연, 아슬아슬 수영복
"이 정도는 돼야 치어리더"… 애플힙 환상뒤태, 누구?
"진짜 너무하잖아!"… 옥주현 눈물, 탈락 재발표?
"심려끼쳐 죄송"…'사고' 최민수, 촬영장 복귀
태양♥민효린 득남, 결혼 3년만에 부모됐다
"아가야 반가워"… 신다은♥임성빈, 부모 된다
"선처 없다"…최예나, 재벌회장 루머에 칼 뽑았다
'방탄소년단' 진·지민·정국, 美 LA 공연 마치고 귀국
"백신 안 맞겠다"… 성우 쓰복만, 해명 보니?

양진원 기자 newsmans1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