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딩크, 한국인 부부 10년 전 잃어버린 카메라 찾아준 사연

빈재욱 기자 2021. 12. 7. 14: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히딩크 전 축구 감독이 10년 전 태국에서 카메라를 잃어버린 것으로 보이는 한국인 부부를 찾는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부부는 카메라 주인이 한국인일 것으로 생각했고 최근 히딩크 전 축구 감독에게 주인을 찾아달라고 부탁했다.

부부는 지난 3일 히딩크 전 축구 감독에게 "태국 푸껫의 빠똥 해변 인근 한 쇼핑몰에서 아내가 주운 삼성 카메라의 주인을 찾아주고 싶다"는 편지를 보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히딩크 전 축구 감독(오른쪽)이 최근 한 네덜란드 부부에게 한국인으로 추정되는 카메라 주인을 찾아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히딩크 재단은 지난 6일 실제 카메라 주인을 찾았다. /사진=이미지투데이, 뉴스11
최근 히딩크 전 축구 감독이 10년 전 태국에서 카메라를 잃어버린 것으로 보이는 한국인 부부를 찾는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어 결국 실제 카메라 주인이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다.

히딩크 재단은 지난 6일 "10년 전 태국 푸껫의 빠똥 해변 인근 한 쇼핑몰에서 네덜란드 부부가 습득한 카메라 주인을 찾는다"고 전했다. 한 네덜란드 부부가 2011년 당시 태국에서 주웠던 카메라를 살펴 보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찍은 사진을 발견했다. 부부는 카메라 주인이 한국인일 것으로 생각했고 최근 히딩크 전 축구 감독에게 주인을 찾아달라고 부탁했다.

부부는 지난 3일 히딩크 전 축구 감독에게 "태국 푸껫의 빠똥 해변 인근 한 쇼핑몰에서 아내가 주운 삼성 카메라의 주인을 찾아주고 싶다"는 편지를 보냈다. 카메라에 있는 한복 사진을 보고 히딩크 전 감독은 재단에 "주인을 찾아보자"고 했다.

카메라는 삼성전자에서 2009년 출시한 모델이다. 한국인 부부의 결혼식 당일, 신혼여행 모습이 담긴 사진 약 500장이 저장돼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사연이 알려지자 히딩크 재단에 카메라가 본인 물건인 것 같다는 문의들이 들어왔다. 7일 히딩크 재단 측에 따르면 카메라 주인은 고교 교사로 재직 중인 A씨(39)인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아내와 여전히 잘 지내고 있고 두 아들의 아빠가 됐다"며 "당시 망고 등 열대 과일을 사서 카메라랑 같이 손목에 걸고 다녔는데 호텔에 들어왔을 때 카메라가 사라지고 없었다. 카메라를 한 대 더 살까 하다가 일정이 끝나가는 시점이라 그냥 화질이 좋지 않은 휴대전화 카메라로 나머지 사진을 찍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그는 "여러 좋은 사람들 덕분에 10년 전 추억을 되찾을 수 있게 됐다"면서 "카메라를 찾아준 네덜란드 부부와 히딩크 전 감독, 재단 관계자 모두에게 큰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

[머니S 주요뉴스]
"한쪽 끈 어디갔어?"… 지소연, 아슬아슬 수영복
"이 정도는 돼야 치어리더"… 애플힙 환상뒤태, 누구?
"결혼 3일 만에 각방"… 배도환, 이혼 아닌 파혼?
"진짜 너무하잖아!"… 옥주현 눈물, 탈락 재발표?
김민재 이적료 '268억원'인데?… 빅클럽들 줄 섰다
"심려 끼쳐 죄송"…'사고' 최민수, 촬영장 복귀
태양♥민효린 득남, 결혼 3년만에 부모됐다
"선처 없다"…최예나, 재벌회장 루머에 칼 뽑았다
"백신 안 맞겠다"… 성우 쓰복만, 해명 보니?
LG, 'FA' 황재균 영입에 다시 관심

빈재욱 기자 binjaewook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