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뉴시스

대한신경과학회 등 8곳, 대한민국 마이스 대상

이현주 입력 2021. 12. 07. 15:19

기사 도구 모음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와 대전마케팅공사가 주관한 '2021 대한민국 MICE 대상' 시상식이 7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올해 마이스(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박람회) 산업을 빛낸 기업과 단체, 인물들을 매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 19회째를 맞았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뉴시스]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와 대전마케팅공사가 주관한 '2021 대한민국 MICE 대상' 시상식이 7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와 대전마케팅공사가 주관한 '2021 대한민국 MICE 대상' 시상식이 7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올해 마이스(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박람회) 산업을 빛낸 기업과 단체, 인물들을 매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 19회째를 맞았다.

수상자는 8개 부문별 공개 추천과 공모를 통해 후보를 모집해 마이스 유관인사로 구성된 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문체부 장관상 단체유치 부문에는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 속 6000여명 규모의 2025년 세계신경과학회 총회 유치에 성공한 대한신경과학회가 수상했다.

단체운영은 우수한 기획력을 바탕으로 2년 연속 하이브리드 정선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오프너디오씨, 개인공로 부문엔 리컨벤션 공현미 본부장이 수상했다.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엔 우수 마이스 얼라이언스 부문에 고양 마이스 얼라이언스, 디지털 마이스 부문에 올림플래닛, 청년 마이스 부문에 서울관광재단 김효은 주임, 우수 마이스 서포터즈 부문에 안진영(고양), 박혜원(수원), 이정연(강원) 서포터즈가 수상했다.

올해 처음 시상하는 우수 유니크베뉴(이색 지역 회의명소) 부문은 한국의 집이 수상했다. 수상자들에겐 장관상 각 300만원, 사장상 각 2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