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친 기자 매수 시도' 전봉민, 복당 뒤 윤석열 선대위 '부울경 본부장'

김미나 입력 2021. 12. 7. 17:36 수정 2021. 12. 7. 17: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친의 '기자 매수 시도'로 물의를 빚어 탈당했던 전봉민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2일 복당한 사실이 드러났다.

전 의원은 복당 나흘 만에 '윤석열 선대위' 조직총괄본부 산하 '부산·울산·경남 본부장'으로도 임명됐다.

7일 <한겨레> 취재를 종합하면 전 의원은 지난 6일 최고위 의결을 거쳐 선대위 부산·울산·경남 본부장으로 임명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대선]

전봉민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해 12월 국회 소통관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부친의 ‘기자 매수 시도’로 물의를 빚어 탈당했던 전봉민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2일 복당한 사실이 드러났다. 전 의원은 복당 나흘 만에 ‘윤석열 선대위’ 조직총괄본부 산하 ‘부산·울산·경남 본부장’으로도 임명됐다.

7일 <한겨레> 취재를 종합하면 전 의원은 지난 6일 최고위 의결을 거쳐 선대위 부산·울산·경남 본부장으로 임명됐다. 전 의원의 부친은 지난해 12월 일가의 재산 형성 과정을 취재하던 기자에게 “3000만원을 주겠다”고 제안한 사실이 드러나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이에 전 의원은 당시 기자회견을 열어 “ 도의적인 책임을 지기 위해 국민의힘 당적을 내려놓기로 결심했다”며 탈당했다. 앞서 <문화방송>(MBC)은 전 의원이 동생들과 설립한 회사가 아버지가 회장을 맡은 이진종합건설로부터 도급공사와 아파트 분양사업을 넘겨받아 매출이 성장했다며 ‘일감 몰아주기’를 이용한 편법 증여 의혹 등을 제기한 바 있다. 전 의원이 곧바로 탈당하면서 당은 진상 조사도 하지 않았다. 전 의원은 무소속 상태로 1년간 의정생활을 이어오다가 이번에 ‘슬쩍’ 복당했다.

전 의원의 복당으로, 그간 문제가 있을 때마다 ’탈당’으로 여론 잠재우고 이후 복당하는 ‘꼼수 행보’에 비판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전 의원 아버지의 “3000만원을 주겠다”는 발언은 아직 수사 중인 사안이다. 부산경찰청은 지난달 29일 전 의원 아버지를 부정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 ‘일감 몰아주기’ 편법 증여 의혹과 관련해서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조사 협조를 의뢰한 상태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본인과 관련한 의혹에 대해서는 원만히 해결됐다는 입증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만 했다. 김미나 기자 mina@hani.co.kr

Copyright © 한겨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