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살 유도선수, 백신 맞고 백혈병.."부작용 인정해 주세요"

윤선영 인턴기자 입력 2021. 12. 7. 22: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대 유도선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후 급성 백혈병 진단을 받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 6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21세 유도선수인 제가 화이자 1차 접종 후 급성 골수성 백혈병 진단을 받았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등장했다.

글에 따르면 대학교에 재학 중인 유도선수라고 밝힌 청원인 A(21)씨는 지난 8월 6일 경북의 한 접종 센터에서 화이자 1차 접종을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접종 2주 뒤부터 팔·다리 피멍 생기고 잇몸 통증 느껴
"대학생활도 직업도 잃어..정부, 백신 부작용 인정하길"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이미지투데이
[서울경제]

20대 유도선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후 급성 백혈병 진단을 받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 6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21세 유도선수인 제가 화이자 1차 접종 후 급성 골수성 백혈병 진단을 받았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등장했다.

글에 따르면 대학교에 재학 중인 유도선수라고 밝힌 청원인 A(21)씨는 지난 8월 6일 경북의 한 접종 센터에서 화이자 1차 접종을 받았다. 그러나 그는 며칠 후부터 부쩍 피로감을 느꼈고 체력 훈련 도중에도 평소보다 눈에 띄게 체력이 떨어지는 것을 느꼈다.

접종 2주 뒤인 8월 20일에는 왼쪽 오금 부위에 멍이 생겼고, 시간이 지날수록 크기가 커지고 색은 점점 더 진해졌다. 8월 27일부터는 잇몸이 붓고 피가 나는 등 통증을 느껴 음식을 씹는 것조차 어려운 상태가 됐다. 진통제를 먹고 시합을 준비한 청원인은 시합이 끝난 뒤로도 팔과 다리에 피멍이 생기고 잇몸과 치아 통증에 시달렸다고 전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청원인은 지인들에게 여러 차례 "얼굴이 왜 이렇게 창백하냐"는 말을 듣고 9월 8일 동네 의원을 찾아 피검사를 받았다. 이틀 뒤 병원에서는 피검사 결과 혈소판 수치가 너무 낮고, 염증수치와 간수치가 너무 높다며 큰 병원에 가볼 것을 권유했다. 청원인은 칠곡의 한 대학병원 응급실에서 다시 피검사를 했고, 백혈병 진단을 받았다.

그는 "너무 황당하고 믿을 수 없었다. '지금까지 어느 한 군데 아픈 곳이 없었는데 갑자기 이런 일이?'라는 생각에 계속 실감하지 못했다"며 "9월 11일 새벽에 서울의 한 대학병원 응급실로 갔다. 가는 내내 제발 오진이기를 바랐지만 피검사를 다시 해봐도 백혈병이라는 진단은 변함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정말 건강한 20대 운동선수였고, 6월까지만 해도 헌혈을 할 정도로 피가 건강했다"며 "하지만 백신 접종 이후부터 대학 생활도, 직업도 다 잃어버렸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처음엔 백신 부작용이라는 사실을 인정하고 싶지 않았지만 수백번을 되돌아 생각해 봐도 백신 부작용이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주장했다.

청원인은 "저와 같이 억울하게 병을 얻거나 사망한 피해자들이 수도 없이 늘어나고 있다. 더 이상 이런 피해는 없어야 한다"며 "백신의 부작용을 정부에서 인정하기를 간절히 바라고 소망한다"고 호소했다.

윤선영 인턴기자 candor98@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