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살아남나.. 강원vs대전. 승강PO 맞대결

류예지 기자 2021. 12. 8. 05: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음시즌 K리그1에서 활약할 강원FC와 대전 하나시티즌 중 어느 팀일까.

강원과 대전이 8일 저녁 7시 대전 한밭종합운동장에서 2021 K리그 승강플레이오프(PO) 1차전을 치른다.

강원은 이번 시즌 K리그1 12팀 중 11위(승점 43)로 마감해 승강PO로 밀렸다.

반면 이번 시즌 K리그2 3위 대전은 4위 전남 드래곤즈와의 준PO, 2위 FC안양과의 PO를 차례로 통과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FC와 대전 하나시티즌이 8일 저녁 7시 대전 한밭종합운동장에서 2021 K리그 승강플레이오프(PO) 1차전을 치른다. 사진은 지난 4일 성남FC전에 나선 강원(왼쪽)과 지난해 FC서울전에 나선 대전. /사진=뉴시스
다음시즌 K리그1에서 활약할 강원FC와 대전 하나시티즌 중 어느 팀일까.

강원과 대전이 8일 저녁 7시 대전 한밭종합운동장에서 2021 K리그 승강플레이오프(PO) 1차전을 치른다. 2차전은 오는 12일 오후 2시 강원 강릉종합경기장에서 열린다. 승패가 동률이면 원정 다득점 우선원칙에 따라 K리그1행 주인공이 가려진다.

강원은 이번 시즌 K리그1 12팀 중 11위(승점 43)로 마감해 승강PO로 밀렸다. 강원은 승강제 도입 이후 3번째 승강PO다. 지난 2013년에는 2부리그로 강등돼 2014~2016년을 2부리그에서 보냈다. 2016년에는 K리그2 소속으로 승격에 성공했다. 이번에 강등된다면 5년 만에 다시 2부리그행이다.

강원 관계자는 "승강PO까지 내몰린 점에 대해 홈팬들에게 미안함을 전한다"고 밝혔다. 최용수 강원 감독은 "1부리그 잔류라는 숙제를 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나타냈다.

반면 이번 시즌 K리그2 3위 대전은 4위 전남 드래곤즈와의 준PO, 2위 FC안양과의 PO를 차례로 통과했다. 지난 2015년 강등 이후 1부리그에 가장 가까워졌다.

이민성 대전 감독은 "7년 만에 승격을 노리는 순간"이라며 "팬들을 위해 승격을 하는 것이 목표"라는 말로 승강PO 1차전에 임하는 소감을 전했다.
[머니S 주요뉴스]
"수영복 터지겠어"… 은퇴한 치어리더, 볼륨감 '헉'
"뽀얀 등에 새겨진 타투"… 문가영, 드레스 '아찔'
"무슨 관계냐"… 뷔, 제니 팔로우→언팔 '악플'
장동민 "저 결혼합니다"… 예비신부는 누구?
김민재, 토트넘行 유력… "2000만유로에 보낸다"?
"이 만남 찬성일세"… 임영웅·아이키 조합에 '들썩'
송혜교, 완벽 바디라인! 우아한 롱원피스룩
히딩크, 한국인 부부가 잃어버린 카메라 찾아준 사연
아이유, 어떤 스타일도 완벽소화 '여신 미모'
자이언트핑크, 임신 23주차… "엄마 된대요"

류예지 기자 ryuper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