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위기 제대로 탄 라이프치히, 맨시티에 2-1 승리.. 유로파리그 32강행

류예지 기자 2021. 12. 8. 09: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프치히가 맨체스터 시티에 승리했다.

라이프치히는 8일 (한국시각) 독일 라이프치히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린 맨시티와의 2021-22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A조 조별라운드 6차전에서 2-1 승리를 거뒀다.

이미 A조 1위 16강행을 확정한 맨시티는 승점 12를 기록하며 조별리그를 마쳤다.

라이프치히는 A조 3위를 기록하며 유로파리그 32강으로 향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프치히가 8일(한국시각) 2021-22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A조 조별라운드 6차전에서 맨체스터 시티에 2-1 승리했다. 사진은 이날 경기에 출전한 안젤리뇨(라이프치히·왼쪽)와 페르난지뉴(맨시티)가 악수하는 모습. /사진=로이터
라이프치히가 맨체스터 시티에 승리했다.

라이프치히는 8일 (한국시각) 독일 라이프치히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린 맨시티와의 2021-22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A조 조별라운드 6차전에서 2-1 승리를 거뒀다. 이미 A조 1위 16강행을 확정한 맨시티는 승점 12를 기록하며 조별리그를 마쳤다. 라이프치히는 A조 3위를 기록하며 유로파리그 32강으로 향했다.

이날 선제골은 라이프치히가 넣었다. 전반 24분 소보슬라이가 라이머의 패스를 받았다. 침착한 왼발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38분 상대 골문 앞 혼란 상황에서 라이프치히는 두 번째 득점 기회를 놓쳤다. 소보슬러이와 실바가 연달아 헤딩슛을 시도했지만 맨시티 수비진이 끈질기게 막아냈다. 전반전은 라이프치히가 1-0으로 앞선 채 종료됐다.

후반 들어서도 양 팀은 서로 공세를 주고받았다. 후반 26분 라이프치히는 추가골을 넣었다. 왼쪽 측면에서 포르스베리가 내준 볼을 실바가 골로 연결했다.

맨시티도 반격에 나섰다. 5분 만에 만회골을 넣는데 성공했다. 측면에서 수비라인이 벌어진 틈을 타 진첸코가 롱패스를 보냈고 이를 받은 마레즈가 시도한 헤딩슛이 그대로 라이프치히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맨시티에 변수가 발생했다. 후반 36분 수비 과정에서 워커가 상대에게 거친 파울을 가하며 레드카드를 받았다. 맨시티는 막판까지 동점골을 위해 고군분투했지만 공백을 메우기엔 역부족이었다. 라이프치히는 2-1 점수를 지켜냈다.
[머니S 주요뉴스]
"수영복 터지겠어"… 은퇴한 치어리더, 볼륨감 '헉'
"뽀얀 등에 새겨진 타투"… 문가영, 드레스 '아찔'
"무슨 관계냐"… 뷔, 제니 팔로우→언팔 '악플'
장동민 "저 결혼합니다"… 예비신부는 누구?
김민재, 토트넘行 유력… "2000만유로에 보낸다"?
"이 만남 찬성일세"… 임영웅·아이키 조합에 '들썩'
송혜교, 완벽 바디라인! 우아한 롱원피스룩
히딩크, 한국인 부부가 잃어버린 카메라 찾아준 사연
아이유, 어떤 스타일도 완벽소화 '여신 미모'
자이언트핑크, 임신 23주차… "엄마 된대요"

류예지 기자 ryuper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