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도 오미크론에 '크리스마스 락다운' 우려

양승현 기자 2021. 12. 8. 10: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팀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여파로 리그 경기가 또 다시 무관중으로 전환될까 우려하고 있다.

영국 더선은 8일(이하 한국시각) "EPL 팀들이 크리스마스 때 경기장들이 '락다운'될까 두려워하고 있다"며 "오미크론 변이가 조금씩 EPL 팀들에 접근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리그 경기들이 무관중으로 다시 전환될 경우 EPL의 모든 팀들은 수익에 큰 타격을 입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팀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여파로 리그 경기가 다시 무관중으로 전환될까우려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 2월 무관중으로 진행된 울버햄튼 원더러스-뉴캐슬 유나이티드 경기. /사진=로이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팀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여파로 리그 경기가 또 다시 무관중으로 전환될까 우려하고 있다.
영국 더선은 8일(이하 한국시각) "EPL 팀들이 크리스마스 때 경기장들이 ‘락다운’될까 두려워하고 있다"며 "오미크론 변이가 조금씩 EPL 팀들에 접근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리그 경기들이 무관중으로 다시 전환될 경우 EPL의 모든 팀들은 수익에 큰 타격을 입는다.

최근 EPL 팀들은 악화되고 있는 영국 코로나19 상황에 대해 논의했다. EPL 당국은 팀들에 영국 정부의 '플랜 B'(공공장소 백신 패스 도입)에 대비하라고 전했다. 이어 이들은 플랜 B가 적용될 경우 경기장에 큰 혼란이 찾아올 것이라고 예측했다. 일부 팬들이 티켓을 구매했는데 백신 패스에 문제가 생겨 경기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서다.

한 EPL 팀 회장은 "모든 팀들이 내부에서 이 상황에 대해 얘기하고 있다"며 "다음 무슨 일이 발생할지 모두가 걱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PL 팀들은 제한적 유관중도 문제가 있지만 무관중으로 전환되는 것을 가장 두려워하고 있다. 최근 독일·네덜란드·벨기에는 리그 경기를 무관중으로 돌렸다.

토트넘은 전날 최소 7명이 코로나19에 확진됐다고 밝혔다. 다만 오는 10일 유럽축구연맹(UEFA) 컨퍼런스리그 스타드 렌전은 정상적으로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EPL당국에 오는 12일 브라이턴과 17일 레스터 시티와의 리그 경기는 연기해달라고 요청했다.

"코로나19 예방수칙, '의무'이자 '배려'입니다"
#올바른 마스크 착용 #건강한 거리두기

[머니S 주요뉴스]
"수영복 터지겠어"… 은퇴한 치어리더, 볼륨감 '헉'
"뽀얀 등에 새겨진 타투"… 문가영, 드레스 '아찔'
"무슨 관계냐"… 뷔, 제니 팔로우→언팔 '악플'
장동민 "저 결혼합니다"… 예비신부는 누구?
김민재, 토트넘行 유력… "2000만유로에 보낸다"?
"이 만남 찬성일세"… 임영웅·아이키 조합에 '들썩'
송혜교, 완벽 바디라인! 우아한 롱원피스룩
히딩크, 한국인 부부가 잃어버린 카메라 찾아준 사연
아이유, 어떤 스타일도 완벽소화 '여신 미모'
자이언트핑크, 임신 23주차… "엄마 된대요"

양승현 기자 mickeyan9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