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코로나 백신참사 특별조사위원회 설치 공약

조정형 2021. 12. 8. 14: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선후보가 코로나 백신 부작용 조사위원회 설치를 담은 국민건강국가 공약을 발표했다.

조 후보는 "코로나 백신 부작용과 사망 사례가 급증하고 있는데 정작 피해자가 백신 인과성을 직접 입증해야 한다"며 "백신과 부작용 인과관계를 조사해 책임을 국민에게 떠넘기지 않고 국가 보상책을 마련하겠다"로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선후보가 코로나 백신 부작용 조사위원회 설치를 담은 국민건강국가 공약을 발표했다.

조 후보는 8일 “국내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사상 처음 7000명대를 넘어섰고, 코로나 사망자가 4000명을 넘어선 상황”이라며 “백신 부작용을 조사하고 국가의 적극적인 보상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를 위해 사회적 참사 특별조사위원회를 폐지하고 코로나 백신참사 특별조사위를 설치하겠다고 했다.

조 후보는 “코로나 백신 부작용과 사망 사례가 급증하고 있는데 정작 피해자가 백신 인과성을 직접 입증해야 한다”며 “백신과 부작용 인과관계를 조사해 책임을 국민에게 떠넘기지 않고 국가 보상책을 마련하겠다”로 했다.

조 후보는 또 “국민건강과 안전에 우왕좌왕하는 문재인 정권이 코로나 백신 위기를 더욱 확산시키고 있다”면서 “국민이 건강한 나라를 최우선 국정과제로 선정하고 건강수명을 80세로 연장할 수 있는 국민건강국가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