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원동아아파트, 리모델링으로 '디에이치 르헤븐' 된다

최상현 기자 2021. 12. 8. 15: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건설이 서초구 잠원동아아파트 리모델링 사업을 수주했다.

잠원동아아파트는 리모델링 최초로 현대건설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디에이치'가 적용될 전망이다.

8일 잠원동아아파트 리모델링주택사업조합은 전날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우선협상 대상자인 현대건설의 단독 입찰에 대한 조합원 찬반투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현대건설은 잠원동아아파트의 입지와 상품성에 걸맞게 리모델링 최초로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건설이 서초구 잠원동아아파트 리모델링 사업을 수주했다. 잠원동아아파트는 리모델링 최초로 현대건설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디에이치’가 적용될 전망이다.

잠원동아아파트를 리모델링하는 '디에이치 르헤븐'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8일 잠원동아아파트 리모델링주택사업조합은 전날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우선협상 대상자인 현대건설의 단독 입찰에 대한 조합원 찬반투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현대건설은 554표 중 540표의 득표(득표율 97.5%)로 현대건설을 최종 시공사로 선정됐다.

지난 2002년 준공돼 총 991가구 규모인 잠원동아아파트는 지난 8월 조합설립인가를 획득했다. 3종 일반주거지역에 해당되는 잠원동아아파트는 이미 용적률이 316%로 재건축시 오히려 용적률을 줄여야 할 가능성이 높았지만,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용적률 규제를 적용 받지 않고 총 1127세대로 총 136가구로 증가시킬 수 있게 됐다.

잠원동아아파트는 지하철 7호선 반포역과 인접한 초역세권이다. 지하철 3·7·9호선이 지나는 고속터미널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뉴코아아울렛과 신세계백화점 등 생활 편의시설이 있고, 경원중학교, 반원초등학교, 청담고등학교(2023년 이전) 등 교육시설이 가깝다.

현대건설은 잠원동아아파트의 입지와 상품성에 걸맞게 리모델링 최초로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단지 이름을 ‘디에이치 르헤븐(THE H LE HEAVEN)’으로 명명했다. 이를 위해 리모델링 최초로 세계적인 건축명가 SMDP와 협업 통한 건축디자인을 적용할 계획이다.

한강 조망이 가능한 최상층 공간에는 140m 길이의 대형 스카이 커뮤니티를 마련해 파노라마 한강 뷰를 감상할 수 있다. 단지를 통합하는 750m 길이의 스카이 가든을 조성한다. 또한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사우나, 도서관 등 커뮤니티 시설도 배치해 원스톱으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리모델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모든 평면에 조망형 창호와 우물천장을 적용하고, 층간소음을 획기적으로 저감시키는 바닥구조 시스템에 진동 및 충격을 제어할 수 있는 특수소재를 더한 현대건설의 층간차음 특허 신기술 ‘H사일런트 홈 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12월 리모델링 전담조직을 구성했다. 올해 1월 용인 수지 신정마을9단지 리모델링사업을 단독으로 수주한데 이어 ▲성동구 금호벽산아파트 ▲서초구 반포MV아파트 ▲서초구 잠원동아아파트까지 올해 총 1조2157억원 규모의 리모델링 사업을 수주했다. 이외에도 지난달 ▲군포 산본 개나리13단지, ▲수원 영통 신명∙동보아파트 리모델링 시공사 입찰에도 우선협상대상자 자격으로 단독으로 참여해 이달 중 5000억원 규모의 리모델링 사업 시공권 확보를 앞두고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