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에게 야구방망이 든 추미애'..올린 사람, 秋 본인

손덕호 기자 입력 2021. 12. 8. 17:19 수정 2021. 12. 8. 17: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8일 페이스북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게 자신이 야구방망이 들고 있는 합성 사진을 올렸다.

윤 후보가 부친에게 대학생 때도 맞았다고 말했다는 글에, 추 전 장관은 아무 말 없이 댓글로 이 사진을 올렸다.

그런데 추 전 장관이 이날 오전 김 대변인의 페이스북 게시글에 자신이 윤 후보에게 야구방망이를 들고 있는 합성사진을 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회초리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야구방망이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8일 페이스북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게 자신이 야구방망이 들고 있는 합성 사진을 올렸다. 윤 후보가 부친에게 대학생 때도 맞았다고 말했다는 글에, 추 전 장관은 아무 말 없이 댓글로 이 사진을 올렸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8일 김성회 열린민주당 대변인 페이스북에 올린 합성 사진. /페이스북 캡처

김성회 열린민주당 대변인은 전날 페이스북에 윤 후보가 원칙주의자인 아버지에게서 대학생 때까지 맞으면서 컸다는 내용의 기사를 올리고, “체벌로는 아무 것도 해결되지 않는다”고 썼다.

윤 후보는 전날 밤 KBS 2TV에서 방송된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부친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에 대해 “아버지가 꼬장꼬장한 분이셨다”며 “대학교 때도 공부 안 하고 친구들과 늦게 다니니 고무호스를 실로 묶어놨더라. 엎드려뻗쳐서 맞고 나니 술이 딱 깨더라”고 했다. 김 대변인은 이 내용에 대한 반응을 페이스북에 올린 것이다.

그런데 추 전 장관이 이날 오전 김 대변인의 페이스북 게시글에 자신이 윤 후보에게 야구방망이를 들고 있는 합성사진을 올렸다. 어머니로 추정되는 한복 입은 여성이 회초리를 들고 앉아 있고, 그 앞에서 댕기머리를 한 남자 아이가 종아리를 걷고서 있는 장면을 합성한 것이다.

한복 입은 여성이 들고 있는 물체는 회초리여야 하지만, 자세히 보면 야구방망이다. 지난해 ‘추-윤 갈등’을 떠올리게 하는 사진이다. 네티즌은 “다리몽댕이를 확” “좀 더 맞았어야 했는데”라는 댓글을 달았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8일 김성회 열린민주당 대변인 페이스북에 올린 합성 사진과 댓글. /페이스북 캡처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