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서울경제

KEIT-NRF-TIPA, 소부장 R&D 공동기획 등 연대와 협력 강화한다

김동호 기자 입력 2021. 12. 08. 17:32

기사 도구 모음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원장 정양호 이하 KEIT)과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이광복 이하 NRF),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이재홍 이하 TIPA)이 12월 8일 서울 코리아나 호텔에서 소재·부품·장비(소부장) 연구개발과제 공동기획 등 연대와 협력 강화를 위해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KEIT 정양호 원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실제 연구개발 현장에서도 협력이 촉진되어 개발기간 단축, 기술이전 및 정보 교류, 과제 간 연계에 따른 무빙 타겟(Moving Target) 등 '함께 달려서 가능한' 시너지가 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소부장 R&D 함께달리기 사업을 통해 혁신적인 연구 성과가 창출되어 이 사업이 정부 R&D 연대와 협력의 대표적인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소부장 R&D 함께달리기 공동 추진 및 상호협력 위한 MOU 체결
[서울경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원장 정양호 이하 KEIT)과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이광복 이하 NRF),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이재홍 이하 TIPA)이 12월 8일 서울 코리아나 호텔에서 소재·부품·장비(소부장) 연구개발과제 공동기획 등 연대와 협력 강화를 위해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KEIT와 NRF, TIPA는 3개 부처(산업부, 과기부, 중기부)에서 부처 협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소부장 R&D 함께달리기’ 사업 전문기관(전담기관)이다. 함께달리기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부처별 칸막이를 없애고 협력을 강화하자는 의미에서 이번 MoU를 추진했다.

소부장 함께달리기 사업이란 산업부-과기부-중기부에서 공동의 목표달성을 위해 연구개발 지원대상 품목을 함께 발굴하고 각 부처별 소관 사업을 연계하여 공동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1년에는 △퀀텀닷 디스플레이 △전력반도체 △유기섬유 △자외선 렌즈 △인쇄회로기판 5개 품목)에 대해 R&D 과제를 지원했다.

3개 전문기관은 소부장 R&D 함께달리기 사업 활성화를 위해서 관련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신규 과제에 대한 공동 기획 및 통합 공고, 평가·관리제도 개선 등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합의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현재 함께달리기 사업을 수행중인 연구개발기관 책임자도 참석하여 부처별 과제 간 협력·연계 체계 및 성과를 공유하고 관련 제도 개선을 위한 의견을 개진하였다.

KEIT 정양호 원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실제 연구개발 현장에서도 협력이 촉진되어 개발기간 단축, 기술이전 및 정보 교류, 과제 간 연계에 따른 무빙 타겟(Moving Target) 등 ‘함께 달려서 가능한’ 시너지가 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소부장 R&D 함께달리기 사업을 통해 혁신적인 연구 성과가 창출되어 이 사업이 정부 R&D 연대와 협력의 대표적인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