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구미 3세 여아 사망사건 친모 항소심서 징역 13년 구형

박천학 기자 입력 2021. 12. 8. 17: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구미 3세 여아 사망사건과 관련, 미성년자 약취 등의 혐의로 기소된 석모(48) 씨에 대해 검찰이 항소심에서 징역 13년을 구형했다.

8일 오후 대구지법 형사항소 5부(부장 김성열) 심리로 열린 석 씨에 대한 항소심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DNA 검사 결과를 부인했고, 아이의 소재는 알 수 없다"며 "원심판결을 파기하고 징역 13년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박천학 기자

경북 구미 3세 여아 사망사건과 관련, 미성년자 약취 등의 혐의로 기소된 석모(48) 씨에 대해 검찰이 항소심에서 징역 13년을 구형했다.

8일 오후 대구지법 형사항소 5부(부장 김성열) 심리로 열린 석 씨에 대한 항소심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DNA 검사 결과를 부인했고, 아이의 소재는 알 수 없다”며 “원심판결을 파기하고 징역 13년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석 씨는 1심에서 징역 8년을 선고받았다.

석 씨는 2018년 3월 말부터 4월 초 사이 구미시 한 산부인과 의원에서 자신의 친딸 김모(22) 씨가 여아를 출산하자 이 여아를 불상의 장소로 데려가고 자신의 숨진 3세 여아와 바꿔치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석 씨는 자신의 3세 여아가 숨진 사실을 경찰에 신고하기 하루 전인 지난 2월 9일 김 씨가 살던 구미시 한 빌라에서 시신을 매장하기 위해 상자에 담아 옮기다가 그만둔 혐의로도 기소됐다. 석 씨의 아이는 지난해 8월 초 김 씨가 이사하면서 빈집에 방치해 같은 달 중순 숨졌고, 올해 2월 시신으로 발견됐다.

이 사건은 당초 아동학대로 알려졌으나 숨진 3세 여아의 외할머니로 알려졌던 석 씨가 DNA 검사에서 친모로 밝혀지면서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석 씨는 이날 재판에서 “진실은 아무리 감추려고 해도 나타나는 법이다. 정말 죄를 지었다면 이런 말을 입에 담을 수도 없을 것”이라며 혐의를 부인했다.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