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인 괴롭혀 징역 살고도..동네조폭 출소하자마자 또 협박

이주희 인턴기자 입력 2021. 12. 8. 17:41 수정 2021. 12. 8. 17: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세상인을 괴롭혀 징역형을 선고받은 '동네 조폭'이 교도소 출소 후 신고자를 협박했다가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광주 동부경찰서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특가법)상 보복협박 등 혐의로 50대 남성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8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전 8시 50분께 광주 동구 한 전통시장 점포에서 장사를 방해하며 상인 B씨를 협박한 혐의를 받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찰, 피해자에 신변보호용 스마트워치 지급
광주 동부경찰서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특가법)상 보복협박 등 혐의로 50대 남성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8일 밝혔다. /서울경제DB
[서울경제]

영세상인을 괴롭혀 징역형을 선고받은 '동네 조폭'이 교도소 출소 후 신고자를 협박했다가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광주 동부경찰서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특가법)상 보복협박 등 혐의로 50대 남성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8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전 8시 50분께 광주 동구 한 전통시장 점포에서 장사를 방해하며 상인 B씨를 협박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과거 B씨의 신고 때문에 징역형을 선고받았다고 주장하면서 소란을 피웠다.

그는 해당 전통시장에서 상인을 대상으로 상습적으로 행패를 부려 보복폭행, 업무방해 등 혐의로 유죄를 선고받아 최근 1년간 교도소에 복역했다. A씨는 출소하자마자 지난 사건의 신고인인 B씨를 찾아가서 협박하다가 다시 한번 현행범으로 붙잡혔다.

경찰은 피해를 당한 상인의 신변 보호를 위해 스마트워치를 지급했다. 또 유사 사건 피의자가 형기를 마치고 출소하면 특별 관리할 방침이다.

이주희 인턴기자 heehee212@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