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Speed ON 인도어 사이클 대회' 18일 개최

권수연 입력 2021. 12. 8.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 확산세에도 자전거인들의 페달 열정은 계속된다.

이에 부응해 가상현실공간에서 사이클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가 주최, 주관하는 'Speed ON 인도어 사이클 대회' 가 오는 18일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즈위프트를 가지고 있는 자전거 동호인이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페이스북 'KSPO 백두대간 그란폰도' 페이지를 통해 참가접수를 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Speed ON 인도어 사이클 대회 공식 포스터,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코로나19 확산세에도 자전거인들의 페달 열정은 계속된다. 이에 부응해 가상현실공간에서 사이클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가 주최, 주관하는 'Speed ON 인도어 사이클 대회' 가 오는 18일 개최된다. 참가자 모집은 지난 6일부터 선착순으로 총 270명까지 받고있다. 

'인도어 사이클' 은 실내에서 행하는 모든 자전거 활동을 일컫는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스마트 트레이닝 롤러와 즈위프트(Zwift, 가상현실 프로그램)를 활용, 정해진 코스를 완주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총 라이딩 거리 26km, 최고 상승 고도는 236m로 구성되었다.

이번 대회는 즈위프트를 가지고 있는 자전거 동호인이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페이스북 'KSPO 백두대간 그란폰도' 페이지를 통해 참가접수를 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모집인원을 초과하면 조기에 접수가 마감될 수 있다.

대회는 오는 1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광명 스피돔과 참가자 개인별 장소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1개 경주당 90명씩 총 3경주 (1경주 단체전, 2~3경주 개인전) 270명의 참가자가 경주를 펼칠 예정이며, 각 경주별 최단시간을 기록한 순서대로 순위가 결정된다.

또한, 이번 대회에는 공단 사이클팀 선수들을 초청하여 동호인 참가자에게 엘리트 선수와 함께 라이딩할 기회도 제공된다. 

광명 스피돔에 방문해 대회에 참가하는 동호인은 정부의 방역지침(백신접종 완료자, PCR검사 음성 확인자 등)에 따라 철저히 관리되며, 경주에 참여할 때를 제외하고는 마스크를 상시 착용해야한다. 

한편, 이번 대회는 경륜경정 공식 유튜브 채널인 '경륜경정 SPEED CLUB' 에서 생중계 될 예정이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