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서울경제

대교, '써밋 어휘력' 한자 학습 기술 특허 취득

한동훈 기자 입력 2021. 12. 08. 18:16 수정 2021. 12. 08. 18:47

기사 도구 모음

대교는 디지털 교육 서비스 '대교 써밋 어휘력'의 핵심 기술인 '한자 어휘 학습 서비스 방법 및 시스템'이 특허를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특허를 취득한 기술은 한자 어휘 학습에서 평가까지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대교 관계자는 "이번 특허 취득은 에듀테크 시장에서 기술력과 전문성을 입증받은 결과"라며 "대교 써밋 어휘력은 문해력과 교과 실력을 모두 향상시킬 수 있는 맞춤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경제]

대교는 디지털 교육 서비스 ‘대교 써밋 어휘력’의 핵심 기술인 ‘한자 어휘 학습 서비스 방법 및 시스템’이 특허를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특허를 취득한 기술은 한자 어휘 학습에서 평가까지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교과서 용어의 70% 이상인 한자 학습을 위해 고빈도 어휘를 순차적으로 배우도록 지도해 공부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또 사전 진단 과정인 메타인지 테스트를 통해 아는 어휘는 건너뛰고 모르는 어휘 위주로 학습을 진행해 단기간에 어휘력 상승을 돕는다. 풍부한 예문도 제공해 보다 쉽게 어휘를 익힐 수 있다.

대교 관계자는 “이번 특허 취득은 에듀테크 시장에서 기술력과 전문성을 입증받은 결과”라며 “대교 써밋 어휘력은 문해력과 교과 실력을 모두 향상시킬 수 있는 맞춤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동훈 기자 hooni@sedaily.com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