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랄라그룹 김병갑 회장 "2021년 고객의 아픔과 함께 하고, 상생경영 사회공헌활동 실천"

강동완 기자 2021. 12. 8. 20: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더욱 심해지고 있는 불평등 해소와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는 전 인류가 해결해야 할 시급한 과제이다. 이에 훌랄라그룹 김병갑 회장은 사회공헌활동에 진정성과 지속성, 그리고 시의적절성의 3대 원칙을 갖고 적극 참여하고 있다.

훌랄라는 지난해 ‘사랑의 밥차 1호’부터 해오던 것을 ‘사랑의 밥차 5호와 6호’를, 올해도 ‘사상의 밥차 7호, 8우선, 호’까지 전달했다. 코로나 사태로 외식업이 많이 힘들었지만 김병갑 회장의 사회공헌활동은 중단되지 않았던 것이다. 

김 회장은 “경기가 안 좋을 때일수록 어려운 이웃들은 더 힘들어지는 게 세상 이치인 것 같다”라며,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는 암울한 시기에 도움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훌랄라는 이것뿐만 아니라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 방위적으로 펼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훌랄라는 벌써 10년이 넘도록 매년 세계 10여 개 국가에 우물파기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김병갑 회장은 글로벌 구호단체 NGO월드비전이 고액의 기부금을 낸 사람에게 증정하는 밥 피어스 아너클럽에도 위촉된 바 있을 정도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이외에도 훌랄라는 본사가 소재한 경기도 용인시 지역에 위치한 칼빈대학교에 매년 학생 2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해오고 있는데, 10년간 장학금과 학교에도 각종 지원을 할 계획이다. 이에 칼빈대학교는 훌랄라의 꾸준한 기부와 지원 활동을 높이 사 공식적으로 '훌랄라홀'을 신설하기도 했다.

이와 같은 훌랄라의 기부 및 후원 활동은 훌랄라 경영진의 확고한 경영철학에서 비롯된다. 훌랄라는 ‘훌랄라는 사랑입니다’ 라는 모토 아래 힘들고 지친 사람들에게 위로와 사랑을 전하는 기업으로 지금까지 자리매김해 왔으며,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착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 발전해 왔다.

또한 이러한 훌랄라의 사회공헌활동이 빛을 발하는 것은 김병갑 회장의 현장경영 철학 때문이기도 하다. 김 회장은 연중 단 하루도 쉬지 않고 국내외 현장을 누비며 트렌드를 읽고 직원 및 가맹점과 호흡하는 ‘현장 맨’이다. 그는 또한 그 흔한 골프도 치지 않고 오직 일만 한다고 ‘일벌레’란 별명도 가지고 있다. 

김 회장의 목표는 오로지 훌랄라 그룹의 브랜드 가맹점들이 장사가 잘 돼 건전한 일자리가 많이 만들어지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함으로써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평등하게 사는데 있기 때문이다.
김병갑 회장은 “훌랄라 기업의 비전은 외식문화 기업으로서 혁신성장을 통해서 상생 발전하는 기업의 모범이 되는 것으로 이웃과 국가와 전 세계의 상생 발전을 위해 힘이 닿는 한 나눔과 봉사 정신을 실천해나가는 것”이라고 소개했다.
훌랄라그룹 김병갑 회장

한편, 중견 외식문화 프랜차이즈 기업 훌랄라 그룹은 김병갑 회장 등 최고 경영진이 메뉴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메뉴 하나하나에 대한 자부심이 아주 높다. 가맹본부 경영진의 열정과 자부심은 훌랄라 그룹 브랜드 하나하나의 메뉴가 조그마한 허점도 없는 검증된 메뉴로만 구성된다. 

‘맛있고 품질 좋은 메뉴’라는 고객의 신뢰를 받는다. 이 모든 것은 바로 김병갑 회장이 창업 초기부터 초지일관 실천해온 ‘고객최우선주의’ 정책에서 비롯된다.

메뉴에 대한 열정과 자부심은 국내 최고 음식 전문가로 구성된 R&D팀과 경영진이 혼연일체가 되어 과학적인 시스템으로 치밀한 검증절차를 거쳐 고객의 이익에 부합하는 메뉴만을 골라서 신 메뉴를 출시해오고 있다. 이로써 훌랄라 그룹의 각 브랜드 메뉴는 스테디셀러 메뉴와 트렌디한 메뉴가 적절히 균형을 이루면서 고객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가맹본부는 가맹점주들이 숙달된 간편 조리가 가능하도록 따라하기 쉬운 메뉴 매뉴얼을 제공하고, 식재료도 원팩으로 제공한다. 이로써 가맹점주들은 초보자도 큰 어려움 없이 고객 서비스를 할 수 있다.

이러한 것이 가능하도록 훌랄라는 창업초기부터 많은 투자를 하여 전국 물류와 생산·제조, R&D팀을 통한 지속적인 메뉴 연구·개발 등 완전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구축했다. 제조와 물류 및 유통시스템이 없는 프랜차이즈 본사가 대부분인 국내 현실에서 종합적인 시스템을 갖춘 것은 국내 프랜차이즈에서 보기 드문 경우다.

이와 같은 고객에 대한 사랑과 열정, 그리고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은 사회공헌 활동으로 승화되어 훌랄라 그룹은 중소기업으로서는 보기 드물게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치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관련기사]
2021년 11월 정보공개서 5개상 등록한 기업은 어디 ?
'젊은 이미지' 노리는 이디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한옥 카페 오픈
자자제빵선명희피자,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도우로...
호식이두마리치킨, 정동원 굿즈 증정 이벤트 펼쳐
가상공간 '메타버스' 어디까지 … 소비자들과의 새로운 만남으로
[머니S 주요뉴스]
"이렇게 글래머였어?" …꼬북좌 반전 볼륨감 '아찔'
"깜짝이야 누드인줄"… 착시 비키니 속 완벽 몸매
엄영수 결혼 3번 비결?… "재산분할 바로 준다"
"OO男과 성관계해야 잔다"… '성희롱' 장관, 제정신?
"오신 김에 춤 좀"… 김현욱, 노제에게 왜 그랬나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