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1st] 김민재 이적설? 지금은 '누구나 군침 흘릴' 능력 증명 중

김정용 기자 2021. 12. 8. 20: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터키와 영국의 성급한 매체들이 김민재 이적설을 쏟아내고 있지만 아직 적극적으로 달려드는 팀은 보이지 않는다.

페네르바체는 터키를 대표하는 명문이지만 공격진 중 두각을 나타내는 선수가 없는 가운데 두 센터백 김민재, 설러이 어틸러가 이적설의 중심에 놓였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민재(페네르바체).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터키와 영국의 성급한 매체들이 김민재 이적설을 쏟아내고 있지만 아직 적극적으로 달려드는 팀은 보이지 않는다. 대신 김민재는 전술 수행 능력을 다방면으로 입증하면서 세계 어느 감독이나 눈여겨 볼 선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페네르바체는 터키를 대표하는 명문이지만 공격진 중 두각을 나타내는 선수가 없는 가운데 두 센터백 김민재, 설러이 어틸러가 이적설의 중심에 놓였다. 설러이는 마르코 로시 헝가리 감독이 "내 생각엔 첼시로 갈 것 같다"고 말하며 화제를 모았지만, 뒤이어 구단에서 '어느 구단과도 협상을 하지 않았다'고 공식 성명을 낸 뒤 영국 매체들이 '첼시가 설러이 영입에 대한 관심을 끊었다'고 전하면서 향방이 오리무중인 상태다.


김민재가 토트넘홋스퍼의 핵심 영입 대상으로 떠올랐지만 당장 다음달인 1월에 이적할 가능성은 높지 않다. '풋볼리스트' 취재에 따르면, 토트넘뿐 아니라 빅 리그의 여러 구단이 김민재를 관찰하고 있는 단계다. 아직 본격적으로 영입을 위해 움직이는 팀은 없다.


앞서 유럽 현지 관계자는 '갈라타사라이전(11월 22일)을 시작으로 10경기를 치르면 딱 12월 28일이 된다. 그 10경기의 경기력을 유럽 각 구단이 주시할 것이고, 스카우트 결과와 팀내 수비진 사정을 고려해 김민재 영입에 대한 방침을 세울 것이다. 다만 1월에 전격 이적할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전한 바 있다.


그 10경기 중 4경기가 진행됐는데, 김민재가 돋보일 만한 상황이다. 수비수 중 유일하게 모두 선발 출장한 김민재는 포백으로 2경기, 스리백으로 2경기를 소화하며 단 3실점만 내줬다. 갈라타사라이전의 유명한 '슈퍼 태클'을 비롯해 돋보이는 수비 장면이 많았다. 김민재는 포백과 스리백, 포백일 경우 좌우를 가리지 않고 뛸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범용성이 높다는 점을 매 경기 과시하고 있다.


김민재가 포백에서 뛴 두 경기 기록은 흥미롭다. 파트너가 '파이터형' 수비수인 마르셀 티세랑일 때, 김민재는 가로채기와 걷어내기의 비중이 높았다. 반면 파트너가 좀 더 보수적인 성향의 세르다르 아지즈일 때, 김민재는 걷어내기를 덜 기록하는 대신 적극적으로 전진하며 공을 운반하고 전방으로 패스를 뿌리는 역할을 맡았다. 즉 파트너 성향에 맞춰 '커맨더형'과 '파이터형'을 매 경기 오가면서도 일정한 경기력을 유지한다는 것이다.


김민재가 당장 다음달 빅 리그로 진출할 가능성은 높지 않다. 그러나 요즘 보여주는 경기력은 이번 시즌 이후 빅 클럽들이 군침을 흘릴 만하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