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 연말 취약계층 농축산물 꾸러미 나눔 [경남소식]

강종효 입력 2021. 12. 8. 21: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지난 7일 창원시 북면 성심원에서 농촌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농축산물 꾸러미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나눔행사는 연말을 맞아 경남관내 농촌지역 사회복지기관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대용식 만두세트 3800개(1억2500만원 상당)를 지난 6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해 농가 및 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지난 7일 창원시 북면 성심원에서 농촌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농축산물 꾸러미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나눔행사는 연말을 맞아 경남관내 농촌지역 사회복지기관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대용식 만두세트 3800개(1억2500만원 상당)를 지난 6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해 농가 및 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김정규 경남농협 경영지원부본부장, 박성호 농협창원시지부장, 김택곤 북창원농협 조합장, 이지우 성심원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복지시설 성심원에서 꾸러미 100세트를 기부하고 전달식을 가졌다. 

김정규 경남농협 부본부장은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전하고 싶어 꾸러미를 준비했다"며 "경남농협은 나눔 실천을 통해 지속적으로 이웃과 함께 소통하고 상생하는 정이 넘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창녕군 공공급식 농산물 생산자회 출범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8일 부곡 화왕산스파호텔에서 창녕군 공공급식 농산물 생산자회 출범식을 가졌다.

창녕군 공공급식 농산물 생산자회는 학교 및 공공급식소에 지역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지역 농업인들로 결성된 생산자회로 40여명의 회원들로 첫 출발을 한다.


이날 생산자회 회장으로 석상원 우포친환경작목반 대표, 부회장으로 하종혜 우포파프리카 영농조합법인 대표가 선출됐다.

군은 지난달 준공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운영을 위해 2020년부터 지역의 친환경과 GAP인증농가들을 우선적으로 모집해 교육을 시작하는 한편 지역의 농․축․특산물을 우선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체계를 구축하는데 힘쓰고 있다.

창녕양파장류연구소(이사장 한정우 창녕군수)를 통해 학교 및 공공급식소에 공급되는 모든 농․특산물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를 진행하고 공급하는 체계도 구축했다.

한정우 군수는 "농산물 생산자회가 학교 및 공공급식소에 건강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산물 판로개척에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군은 공공급식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녕=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남창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경남FC와 '사랑의 쌀' 기부 전달 

남창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소장 차경상)는 8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경남본부에 경남FC가 이번시즌에 득점한 22점을 '사랑의 쌀'로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경남FC 박진관 대표이사, 남창원농협 유통센터 차경상 소장, 진해농협 김해진 소장,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박원규 본부장 등 이 참석했다. 


남창원농협 유통센터와 경남FC는 올해 초 경남FC가 1골을 넣을 때 마다 쌀10kg 1포대를 적립하는 방식의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남이 ‘하나원큐 K리그2 2021’에서 22골을 넣음에 따라 쌀 22포대와 추가로 더 지원해 총 40포대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차경상 소장은 "우리의 자산은 아이들"이라며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웃는 나날들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