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월간 전원속의 내집

합성목재 마감재의 다채로운 변화

매거진 입력 2021. 12. 09. 06:40

기사 도구 모음

최근 합성목재 마감재가 카페 공간의 익스테리어 시장에서 점차 자리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로 어떤 건축 디자인에서도 연출이 가능해 상업 공간의 설계 트렌드가 된 것.

뉴테크우드코리아의 담장 보드는 1경간당 모든 부속자재가 포함되어 보드와 보드 사이를 홈에 맞추어 끼우는 간단한 셀프 인터로킹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드의 간격을 자유롭게 조정해 다양한 디자인을 연출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EXTERIOR Wood trend

최근 합성목재 마감재가 카페 공간의 익스테리어 시장에서 점차 자리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로 어떤 건축 디자인에서도 연출이 가능해 상업 공간의 설계 트렌드가 된 것. 자체 시공팀을 운영하는 뉴테크우드코리아의 실제 합성목재 시공 사례 디테일을 들여다본다.


편리함을 살린 디자인 데크보드

데크 디자인은 주택이나 카페 야외공간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바닥 데크에서 조경 데크와 벤치까지 활용 방식이 다양하다. 뉴테크우드코리아의 데크 보드는 클립 방식으로 시공이 간편하고, 연결 부분의 마감이 드러나지 않아 깔끔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허 받은 연결용 클립을 이용해 일정한 간격으로 설치할 수 있고, 특정 보드만 따로 분리가 가능해 보수가 필요할 때 전체를 드러내지 않아 유지 관리가 유용하다.


UH07_IP / 남양주 카페스토리


UH07_TK / 스타벅스 춘천 남이섬점


UH07_SI / 제주 무민랜드 카페테라스


트렌디한 루버&캐슬형 사이딩

루버는 건물 외벽 포인트 마감이나 가림막과 같은 장식재로 사용가능하다. 시간이 지나도 처음의 색상을 유지, 빛에 따라 변화하는 디테일이 인상적인 모델이다. 캐슬형 사이딩은 단면이 성곽 모양으로 만들어져 볼륨감과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루버와 사이딩을 결합한 형태로 곡면 시공 또한 가능해 외관 디자인에 보다 폭넓게 적용할 수 있다. 합성수지와 목분을 압출 성형하여 제작돼 수분에 강하고, 변색이 없어 유지보수를 위한 관리비도 절감된다.


UH_38 WN / 강릉 툇마루


UH_38 WN / 강릉 툇마루


UH38_TK / 스타벅스 용인 언남 DT점


UH46 TK / 스타벅스 분당 궁내DT점


UH61_RCE / 스타벅스 곤지암 IC점


다양하게 시도되는 사이딩 디자인

일반 평면 형태의 사이딩 모델은 최근 디자인적으로 다양한 변형을 선보이고 있다. 자연스러운 곡면 표현과 사선 배치 등의 구조적 디자인이 천연나무의 무늬결과 어우러져 지루하지 않고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상업시설뿐 아니라 주택의 포인트 외벽재로도 많이 쓰인다. 컬러 선택의 폭이 커 석재 및 타일 등 다른 마감재와의 조화도 어렵지 않다. 사이딩 보드 연결 클립 시공으로 끊어지지 않고 부드럽게 연결되는 외벽 연출이 가능하다.


US09_RCE / 스타벅스 평택세교DT점


US09_TK / 스타벅스 울산 도산사거리 DT점


US09_TK / 스타벅스 인천 주안 DT점


셀프 시공도 문제없는 펜스&가림막

드라이브 스루 형식의 카페가 늘어나면서 서킷을 따라 설치된 우드톤의 펜스를 자주 접한다. 자연스러운 분위기와 더불어 외부 타격에 강한 합성 목재 펜스는 일반 주택에서 담장이나 가림막으로도 사용하기 좋다. 뉴테크우드코리아의 담장 보드는 1경간당 모든 부속자재가 포함되어 보드와 보드 사이를 홈에 맞추어 끼우는 간단한 셀프 인터로킹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드의 간격을 자유롭게 조정해 다양한 디자인을 연출한다.


UH28_TK / 스타벅스 평택세교 DT점


UH28_WN / 파스쿠찌 평택 DT점


UH28_TK / 스타벅스 지산 DT점


ZOOM IN. 플라스틱 재활용 기술로 환경 보호까지   

세계 시장에서 친환경 합성목재로 인정받고 있는 뉴테크우드는 30년 이상 이어진 플라스틱 재활용 노하우를 통해 매년 12,000,000파운드(약 5,450톤)의 플라스틱을 재생하며 국제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 세척, 분류, 불순물 검사 등의 전체 과정이 철저한 관리로 이루어지며, 일관성 있는 품질과 색상을 유지함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하는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취재협조_ 뉴테크우드코리아www.newtechwood.co.kr

취재_ 조재희  |  사진_ 브랜드 제공

ⓒ월간 전원속의 내집  2021년 12월호 / Vol.274  www.uujj.co.kr


월간 <전원속의 내집> 의 기사 저작권은 (주)주택문화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복사, 배포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오니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연재
    더보기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