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선대위, '막말 논란' 노재승, 정강정책 방송 연설 취소

안채원 기자, 정세진 기자 2021. 12. 9. 14: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가 5·18민주화운동 폄하 발언 등으로 논란이 된 노재승 공동선대위원장의 9일 정강정책 방송 연설을 취소했다.

거취 결단 요구가 빗발치는 상황에서 노 위원장이 정책 연설에 나서는 것은 무리라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방송 연설이 취소되면서 노 위원장이 자진사퇴를 결단한 것 아니냐는 관측도 제기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he300]
(서울=뉴스1) = 과거 부적절한 발언들로 논란에 휩싸인 노재승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이 선대위 지도부의 자진 사퇴 권고를 사실상 거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9일 국민의힘 선대위 관계자는 “어제(8일) 노 위원장에게 자진 사퇴를 권고했으나 먹히지(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오늘 다시 논의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 7일 제20대 대통령선거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제1차 회의중 노재승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발언하는 모습. (국민의힘 유튜브 채널 '오른소리' 캡처)2021.12.9/뉴스1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가 5·18민주화운동 폄하 발언 등으로 논란이 된 노재승 공동선대위원장의 9일 정강정책 방송 연설을 취소했다. 거취 결단 요구가 빗발치는 상황에서 노 위원장이 정책 연설에 나서는 것은 무리라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이양수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이날 머니투데이 더300(the300)과 통화에서 "선대위 미디어국에서 KBS에 요청해 오늘 오후 나가기로 했던 정강정책 방송 연설을 취소한 게 맞다"고 밝혔다. 당초 KBS는 이날 오후 3시40분부터 노 위원장의 연설을 송출할 계획이었다. 해당 연설의 녹화는 전날(8일) 완료됐다.

방송 연설이 취소되면서 노 위원장이 자진사퇴를 결단한 것 아니냐는 관측도 제기된다. 앞서 윤석열 대선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노 위원장 거취 관련 질문을 받고 "그동안 (노 위원장이) 했던 발언들을 (선대위에서) 싹 구글링해서 본다니까 좀 있어 보시라"고 말했다.

다만 이 수석대변인은 "아직 노 위원장이 자진사퇴 의사를 밝히거나 거취 문제가 정리된 건 아닌 것으로 안다"며 "연설이 취소된 구체적 이유에 대해서는 아직 확인 중"이라고 말했다.

노 위원장은 현재 통화 연결이 되지 않는 상황이다.

[관련기사]☞ 솔비, 국제예술상 대상에…현직 화가 "권위 없는 상, 표절 의심"이창훈 "17세 연하 아내, 심형탁 전 여친이 소개→6개월 만에 결혼"주위 사람들 보는데 브라질 해변서 공개 성관계…영상까지 퍼졌다"엄마 나랑 살지마"…이지현 ADHD 아들, 분노의 맨발 가출 '깜짝''성관계 몰카' 50명女 신상 정리까지…기업회장 아들 긴급체포
안채원 기자 chae1@mt.co.kr, 정세진 기자 seji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