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성욱, 2전3기 '퍼펙트큐'

최병규 입력 2021. 12. 9. 22: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 맨' 오성욱(신한금융투자)이 프로당구(PBA) 투어 두 시즌 연속 두 차례나 눈 앞에서 놓쳤던 '퍼펙트 큐'를 세 번째 시즌 만에 기어코 달성했다.

오성욱은 9일 경기 고양시 빛마루방송센터에서 열린 이병진과의 크라운해태 PBA-LPBA 챔피언십 남자부 128강전에서 2-0으로 앞선 3세트 첫 이닝에서 한 큐에 15점을 몰아친 끝에 대회 첫 퍼펙트 큐의 주인공이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라운해태 챔피언십 128강전 이병진 상대로 3세트 첫 이닝 연속 15점
지난 두 시즌 거푸 14점에서 스톱 .. 세 번째 시즌 만에 투어 통산 8번째

‘스마일 맨’ 오성욱(신한금융투자)이 프로당구(PBA) 투어 두 시즌 연속 두 차례나 눈 앞에서 놓쳤던 ‘퍼펙트 큐’를 세 번째 시즌 만에 기어코 달성했다.

오성욱이 세 번째 시즌 만에 퍼펙트 큐를 달성한 뒤 기뻐하고 있다.[PBA 제공]

오성욱은 9일 경기 고양시 빛마루방송센터에서 열린 이병진과의 크라운해태 PBA-LPBA 챔피언십 남자부 128강전에서 2-0으로 앞선 3세트 첫 이닝에서 한 큐에 15점을 몰아친 끝에 대회 첫 퍼펙트 큐의 주인공이 됐다.

5점짜리 하이런을 앞세워 13이닝 만에 15-8로 첫 세트를 따낸 오성욱은 두 번째 세트에서도 6이닝 만에 8점 하이런으로 15-8승을 거뒀다. 오성욱은 직후 맞은 세 번째 세트 첫 이닝 선공을 공타로 돌아선 이병진을 자리에 앉혀두고 차곡차곡 득점을 쌓아 한 큐에 15점을 완성했다.

오성욱은 PBA 투어 출범 이후 매 시즌 퍼펙트 큐를 달성할 기회를 잡았지만 그 때마다 눈앞에서 놓쳤다. PBA 투어 원년인 2019년 6월 개막전 파나소닉오픈 8강전에서 비롤 위마즈(터키)를 상대로 3세트 두 번째 이닝에서 연속 14점을 쳤지만 마지막 1점을 채우지 못했다.

지난해 역시 개막전인 7월 SK렌터카 챔피언십 결승에서도 정성윤을 상대로 2세트 세 번째 이닝에서도 역시 1점이 모자라 대기록을 완성하지 못하고 우승으로 섭섭함을 달래야 했다.

오성욱

오성욱은 “14득점 때 까지도 퍼펙트 큐를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13점째 옆돌리기 배치에서 키스를 풀어야 하는 공략이 까다로웠는데, 다른 공략도 딱히 생각나지 않아 과감히 시도했다. 그 고비를 잘 넘긴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 첫 번째 퍼펙트큐 달성자가 된 오성욱은 100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됐다. PBA투어 출범 이후 퍼펙트 큐 달성자는 사와쉬 블루트(터키),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이상 그리스), 김종원(TS샴푸), 신남호, 카를로스 앙기타(스페인), 글렌 호프만(네덜란드) 등 모두 6명이다. 호프만은 두 차례 퍼펙트 큐를 달성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