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데일리

대원미디어,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아머드 사우루스' 피규어 첫 선

권효중 입력 2021. 12. 14. 10:52

기사 도구 모음

문화·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048910)는 시각특수효과(VFX) 애니메이션 '아머드 사우루스'의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대원미디어는 네이버와 함께 '아머드 사우루스'의 한정판 피규어를 비롯한 완구 및 피규어 라인업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지난 11일 오후 9시 '황금시간대'에 라이브로 진행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지난 주말 진행, 12만여명 시청 기록
'아머드 사우루스' 완구 및 피규어 라이브로 판매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문화·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048910)는 시각특수효과(VFX) 애니메이션 ‘아머드 사우루스’의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대원미디어)
대원미디어는 네이버와 함께 ‘아머드 사우루스’의 한정판 피규어를 비롯한 완구 및 피규어 라인업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지난 11일 오후 9시 ‘황금시간대’에 라이브로 진행했다. 특히 당일 약 12만여명의 누적 시청자수를 나타내면서 ‘아머드 사우루스’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날 대원미디어와 네이버는 △카이요도 제작 고유 넘버링이 새겨진 ‘아머드 사우루스’ 한정판 △아카데미과학 제작 ‘아머드 사우루스’ 라인업(컴팩트, DX) 등의 예약 판매를 진행했다. 또한 △아카데미과학 제작 ‘아머드 사우루스’ 첫 라인업 ‘아머드팟’ △대원미디어 자체 제작 완구 등에 대한 일반 판매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이번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은 대원미디어와 네이버가 온라인 유통 사업에서 지속적으로 이어온 협업의 연장선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대원미디어는 당사가 보유한 다양한 글로벌 인기 지식재산권(IP)을 총망라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가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 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상품을 비롯해 총 1200여종의 다양한 인기 캐릭터 상품들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다. 향후에도 대원미디어와 네이버는 온라인 유통 사업에 있어서 다양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네이버가 운영하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이다. 이번에 처음으로 진행한 대원미디어의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네이버 전속 쇼호스트이자 동영상 크리에이터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잼형 서경환’이 진행하는 ‘경환이네 게임방’에서 진행됐다. 이날 ‘아머드 사우루스’ 관련 주요 라인업이 대거 판매 및 예약 판매 진행됐다.

한편 아머드 사우루스는 SBS와 왓챠, 넷플릭스 등 다양한 영상 플랫폼에서 방영되고 있다. 특히 넷플릭스 서비스 첫 개시 당일이었던 지난달 12일 키즈 부분에서 1위를 달성했으며, 이번달부터는 인기 어린이채널인 애니박스, 애니원, 챔프 등 케이블 채널에서도 방영을 시작했다.

권효중 (khjing@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