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을 사로잡는 홀리데이 메이크업

서울문화사 2021. 12. 15. 08:3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려하고 블링블링한 메이크업이 빛을 발하는 12월. 시선을 사로잡는 홀리데이 4가지 메이크업 룩과 함께 매혹적인 연말을 만끽해보자.

TWINKLE
GLITTER & GLITZ

평소와 달리 독보적으로 빛나는 나로 변신하고 싶다면 각 뷰티 브랜드에서 홀리데이를 맞아 선보이는 글리터 아이템을 눈여겨보자. 그 어느 시즌보다 대담해진 펄 아이섀도, 치크 팔레트까지 매혹적인 홀리데이 무드를 연출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테니 말이다. 2021 F/W 컬렉션의 모델처럼 미세한 실버 글리터를 사용해 언더라인을 그리거나 투명하고 반짝이는 크리스털 글리츠를 눈가에 부착해 화려함과 반짝임을 더해 블링블링함을 살리는 것도 연말에 즐기기 좋은 글리터 메이크업 중 하나다.

디올 뷰티 5 꿀뢰르 꾸뛰르

그윽한 눈매를 만들기 충분한 골드·브라운 계열의 5구 크리미 파우더 아이섀도 팔레트. 9만2천원대.

샹테카이 루미에르 아이 쉰 바로크

크리미하면서 벨벳처럼 부드러운 포뮬러, 미세한 입자의 메탈릭 피그먼트가 각도에 따라 컬러가 바뀌며 다채로운 홀리데이 룩을 표현하기 좋다. 2g 11만원.

나스 비쥬 아이섀도우 팔레트

홀리데이에 어울리는 팝한 컬러부터 차분한 데일리 음영 컬러로 구성된 아이섀도 팔레트. 1g×16 8만2천원대.

디어달리아 파라다이스 인텐스 싱글 섀도우
#illusion

피치 골드 컬러의 강렬하게 빛나는 싱글 아이섀도. 1.9g 1만9천원.  

스쿠 시그니처 컬러 아이즈 키트 B
#111 밤의달빛

눈처럼 반짝이는 골드 그린 펄, 달의 그림자를 닮은 베이지 펄, 고요한 겨울 밤하늘처럼 그윽하면서도 반짝이는 애시 카키 컬러 등 겨울밤을 닮은 4구 펄 아이섀도. 6.2g 12만5천원.

FULL BLACK
EYELINE

보일 듯 말 듯한 아이라인으로는 홀리데이의 무드를 만끽하기 다소 아쉽다면 2021 F/W 컬렉션 중 샤넬, 디올 등 굵직한 뷰티 브랜드 모델의 눈가에 그려진 시크한 풀 아이라인을 눈여겨보자. 크리미한 질감의 펜슬로 도톰한 라인을 그리고 블렌딩해 자연스러움을 살리거나, 눈 앞머리부터 눈꼬리를 지나 캐츠 라인으로 길고 날렵하게 빼며 대담함을 완성했다. 아이라인의 번짐을 최소화하기 위해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를 사용하거나, 파우더 타입의 블랙 아이섀도로 아이라인을 한 겹 덧발라 유분을 제거할 것. 또 블러셔와 립은 최대한 누디한 컬러를 사용해 아이 메이크업으로 시선이 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스 하이 피그먼트 롱웨어 아이라이너
#비아베네토

젤 타입의 포뮬러로 부드럽게 발리며, 눈가에 밀착돼 번짐 없는 눈매를 연출한다. 1.1g 3만4천원.

톰포드뷰티 이모션 프루프 컬렉션 아이라이너
#도미네이터

선명하면서도 풍부하게 발색되는 펜슬형 아이라이너. 딥 블랙 컬러가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준다. 0.35g 5만1천원.

맥 아이섀도우
#카본

부드럽고 풍부한 블랙 아이섀도로 가루 날림 없이 피부에 밀착돼 번짐이 없다. 1.5g 2만8천원.  

샹테카이 러스터 글라이드 실크 인퓨즈드 아이라이너
#raven

눈가에 자극 없이 미끄러지듯 발리는 리퀴드의 장점과 펜슬의 정교함을 동시에 갖춘 아이라이너 펜슬. 속눈썹 라인에 잘 녹아들어 눈매를 선명하게 연출하는 데 사용하기 좋다. 1.2g 4만7천원.

베네피트 배드갤뱅 24아워 아이펜슬
#피치블랙

24시간 지속되는 워터프루프 포뮬러가 하루 종일 번짐 없이 또렷한 아이라인을 유지해준다. 0.25g 3만원.

ORANGE RED
LIP

얼굴을 환하게 밝혀주고 생기 있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홀리데이 메이크업에 빼놓을 수 없는 키 아이템 중 하나는 바로 레드 립스틱. 12월, 연말에 즐기기 좋은 것은 오렌지 컬러가 한 방울 가미된 레드 립스틱이 진리다. 균일한 피부 톤을 만든 뒤 생기와 피부 톤을 밝혀주는 오렌지 레드 립스틱을 입술 가득 채워 바르면 다른 메이크업은 과감히 생략해도 좋다. 오렌지 레드 립스틱 메이크업 시 놓쳐서는 안 될 딱 하나! 피부 표현을 보송하게 했다면 립스틱도 벨벳 제형으로 보송하게, 피부 표현을 촉촉하고 내추럴하게 했다면 글로한 광택감이 도는 립스틱으로 매치하는 등 피부와 입술 표현에 질감을 통일하는 것이 포인트다.

맥 2021 맥 홀리데이 립스틱
#와일드카드

립밤처럼 부드러운 감촉의 촉촉한 윤기가 흐르는 마무리감의 레드 립스틱. 선명한 발색으로 어디서든 돋보이는 립 메이크업 룩을 연출하기 좋다. 3g 3만1천원.

구찌 뷰티 루즈 아 레브르 매트
#500 오달리레드

세밀한 피그먼트와 오렌지&레드 컬러가 칙칙한 피부 톤을 환하게 밝히면서 포인트 립스틱으로 사용하기 좋다. 3.5g 5만2천원.  

디올 루즈 디올 아뜰리에 오브 드림즈
#999 벨벳

디올 몽테뉴가 30번지 외관이 새겨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명한 레드 벨벳 컬러가 립스틱 단 하나만으로도 존재감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3.5g 5만3천원.

CHRISTMAS COLORS
EYESHADOW

연말, 좀 더 특별한 메이크업을 즐기고 싶다면 홀리데이 팝 컬러를 사용해 눈매를 물들여보는 건 어떨까? 레드, 골드, 카키, 퍼플, 블루 등 크리스마스트리 오너먼트에서 영감을 받은 듯 화사하면서도 화려한 아이섀도 컬러가 당신을 더욱 생기 있고 신비롭게 만들어줄 테니 말이다. 하나의 컬러를 그러데이션해 눈두덩 전체를 채우거나, 대비되는 컬러를 눈 앞머리에 더해 포인트를 주거나, 언더라인에만 컬러를 사용해 그윽하면서도 깊이 있는 눈매를 완성해보자. 단, 컬러풀한 아이섀도로 눈매에 포인트를 줄 때는 치크는 과감히 생략하고 내추럴한 립 컬러로 마무리하는 것을 잊지 말 것.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 레지스트 컬러 펜슬
#ivy

섬세하고 깊이감 있는 퍼플 컬러의 아이섀도 펜슬. 뭉침 없이 부드럽게 눈가에 밀착된다. 0.5g 3만원.

힌스 뉴 엠비언스 컬러 아이라이너
#인피니트

차분하게 돋보이는 딥 에메랄드그린 컬러의 아이라이너. 0.6g 1만9천원.

바비 브라운 롱웨어 크림 섀도우 스틱
#골든핑크

섬세한 펄이 포함된 골드&핑크 컬러의 크림 섀도 스틱. 1.6g 4만6천원.

로라 메르시에 캐비어 스틱 아이 컬러
#시에나

은은한 펄이 포함돼 글래머러스한 눈매를 완성해주는 아이라이너. 부드러운 크림 텍스처로 자연스럽게 블렌딩되며, 강력하게 밀착돼 번짐 없이 사용 가능하다. 1.64g 4만1천원대.

마블 이터너스 아이섀도우 팔레트

블렌딩이 쉬운 부드러운 텍스처의 15가지 컬러로 구성된 아이섀도우 팔레트. 0.85g×15 8만4천원대.

에디터 : 송정은 | 사진 : 쇼비트(컬렉션) 각 브랜드 제공(제품)

Copyright © 우먼센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