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헤럴드경제

웰크론한텍, 건기식 공장 384억 수주

입력 2021. 12. 20. 14:40

기사 도구 모음

플랜트·종합건설 기업 웰크론한텍(대표 이영규)은 384억원 규모의 공장 신축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수주 공사는 에치엔지의 세종 제3공장 신축 프로젝트(조감도). 세종시 전의면 내 건강기능식품 생산동과 사무동, 폐수처리장 등 연면적 2만4932㎡ 규모로 건설된다.

웰크론한텍은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오송 제1·2캠퍼스, 용인 프레시지 밀키트공장 등 품질·위생 관리가 필요한 제조시설에 대해 풍부한 사업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2만4932㎡ 규모 생산동·폐수처리장 일괄 공급

플랜트·종합건설 기업 웰크론한텍(대표 이영규)은 384억원 규모의 공장 신축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수주 공사는 에치엔지의 세종 제3공장 신축 프로젝트(조감도). 세종시 전의면 내 건강기능식품 생산동과 사무동, 폐수처리장 등 연면적 2만4932㎡ 규모로 건설된다. 공사기간은 2023년 2월까지.

에치엔지는 화장품·건기식 제조업체로, 기존 관정·원성공장에 이어 세종 3공장으로 생산능력을 확충한다. 3공장은 GMP(우수 식품·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인증을 충족하는 첨단 생산시설로 건설될 예정이다. 웰크론한텍은 시공부터 GMP 시설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각종 부대설비 공급까지 일괄 수행하게 된다. 

GMP 시설은 제조시설 및 설비·검사·보관 등 시설 전반에 위생적인 환경을 조성해야 하는 만큼 관련 시공경험과 기술력이 요구된다. 웰크론한텍은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오송 제1·2캠퍼스, 용인 프레시지 밀키트공장 등 품질·위생 관리가 필요한 제조시설에 대해 풍부한 사업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웰크론한텍 건설부문 관계자는 “산업시설 중에서도 전문 시공역량이 필요한 GMP, HACCP 시설 분야에서 그간 기술력을 입증해온 점이 이번 수주에도 크게 작용했다”고 말했다.

freiheit@heraldcorp.com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