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혼자' 자영업자 정책토론한 사연..尹 빈자리 눈길

장영락 입력 2021. 12. 20. 16: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자영업자 피해단체 연대가 주최한 정책 간담회에 참석해 '혼자' 토론을 진행했다.

주최 측이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에게도 참석을 요청해 두 후보 토론도 기대됐으나, 윤 후보는 다른 일정으로 불참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소상공인·자영업자 피해단체 연대'가 주최해 거대 양당 후보자에게 모두 참석을 요청했으나 윤 후보 측이 응하지 않으면서 양자 토론은 무산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영업자 피해단체 연대 주최 정책 간담회
윤석열 불참으로 이재명 혼자 참석
현장 '윤석열' 이름표 빈자리 눈길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자영업자 피해단체 연대가 주최한 정책 간담회에 참석해 ‘혼자’ 토론을 진행했다. 주최 측이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에게도 참석을 요청해 두 후보 토론도 기대됐으나, 윤 후보는 다른 일정으로 불참했다.
사진=SBS유튜브 캡처
이 후보는 20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 중앙회에서 열린 ‘코로나 100조 추경! 소상공인·자영업자 피해단체-대선후보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소상공인·자영업자 피해단체 연대’가 주최해 거대 양당 후보자에게 모두 참석을 요청했으나 윤 후보 측이 응하지 않으면서 양자 토론은 무산됐다. 윤 후보 측은 참석 요청에 별다른 응답요청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인지 이날 간담회 현장에는 이 후보 옆자리에 윤 후보 자리가 마련되고 이름표까지 준비됐다. 이후 간담회가 시작되자 다른 참석 패널이 윤 후보 자리에 앉아 간담회가 진행됐다.

최근 거리두기 강화 등으로 정부의 자영업자 보상 현실화를 강하게 요구하며 의제 설정에 주력하고 있는 주최 측은 향후에라도 소상공인 지원 문제를 다루는 두 후보 토론회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두 후보 토론회가 무산된 일은 앞서도 있었다. 지난달 초 열린 방송기자클럽 토론회도 당초는 1대1 양자 토론으로 열릴 예정이었으나 윤 후보가 불참하며 1인 대담 형식으로 각각 진행됐다.

한편 이날 이 후보는 토론회 참석에 앞서 민주당 당사에서 소상공인·자영업 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이 자리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을 위해 ‘전국민 소비쿠폰’을 비롯해 지역화폐 연간 50조원 발행, 임대료 국가 분담제 도입 등 7대 공약을 공개했다.
사진=뉴시스

장영락 (ped1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