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숙, 李-샌델 대담에 "뿜었다..훌륭한 분 모셔다 코메디"

최서진 2021. 12. 21. 14: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희숙 국민의힘 전 의원이 2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마이클 샌델 교수의 대담을 두고 "훌륭한 분을 모셔다가 코메디를 찍은 민주당과 이 후보에게 뭐라 말씀을 드려야 할지"라고 혹평했다.

윤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의 젊은이들은 자신들의 (불공정에 대한) 고민을 정치가들이 공감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해 다른 수단에 눈을 돌리고 있다'"는 샌델 교수의 질문을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샌델, 성공에 대한 태도 지적…李가 대표적"
"'무수저' 자랑…대학 중퇴한 父는 엘리트"

[서울=뉴시스] 전신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4일 서울 여의도 한 카페에서 열린 국민의힘 선대위 산하 '내일이 기대되는 대한민국 위원회'의 쓴소리 라이브 방송에서 윤희숙 위원장과 좌담하고 있다. 2021.12.14. photo1006@newsis.com


[서울=뉴시스]최서진 기자 = 윤희숙 국민의힘 전 의원이 2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마이클 샌델 교수의 대담을 두고 "훌륭한 분을 모셔다가 코메디를 찍은 민주당과 이 후보에게 뭐라 말씀을 드려야 할지"라고 혹평했다.

윤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의 젊은이들은 자신들의 (불공정에 대한) 고민을 정치가들이 공감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해 다른 수단에 눈을 돌리고 있다'"는 샌델 교수의 질문을 전했다. 윤 전 의원은 부친 땅 투기 의혹으로 의원직을 사퇴한 바 있다.

이어 "교수님은 저를 알 리가 없지만 저는 교수님을 잘 알고 익숙하게 느낀다. 친절한 교수님같이 느껴진다"라고 대답한 이 후보의 발언을 두고 "뿜었습니다^^"라고 감상평을 남겼다.

그는 "오늘도 샌델 교수는 세상이 불공정해지는 이유로 성공에 대한 우리의 태도를 지적했다. 자신의 성공이 오로지 스스로 노력한 결과물이라 생각하는 오만 때문에 구조적 불공정, 시작점의 불평등을 인지하지 않는다는 것"이라며 "이재명 후보는 그런 오만의 대표적 인물이다"라고 주장했다.

윤 전 의원은 "그는 자신의 가족까지 비천하다고 끌어내리면서 자신을 흙수저가 아니라 무수저를 가지고 성공한 인물이라 자랑한다"며 "그러나 대학 등록율이 2%에 불과했던 1950년대 초 대학 중퇴했던 그의 부친은 엄청난 엘리트였다"고 했다.

그러면서 "돈을 물려주는 것만이 집안환경이 아니다"라며 "배운 부모를 가졌다는 이점은 가볍게 무시하고, 비천한 출신이라고 자신만 끌어올리는 것이 바로 샌델 교수가 지적하는 '성공한 자들의 오만'"이라고 꼬집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westj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