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청주시, 소상공인 대상 노란우산 공제 가입 장려금 지원
강준식 기자 입력 2021. 12. 22. 10:04기사 도구 모음
충북 청주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조치로 피해 본 소기업‧소상공인들을 위해 노란우산 공제 가입 장려금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지난해 8월16일 이후 집합금지‧영업제한 조치를 받은 사업자 중 올해 7월1일 이후 노란우산 신규가입자다.
시는 신규가입 지원금 예산 4억142만9000원이 소진될 때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가입 시 연간 최대 500만원 소득공제, 납부금 내 대출지원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예산 4억여원 소진 시까지 최대 24만원 지원 예정
(청주=뉴스1) 강준식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조치로 피해 본 소기업‧소상공인들을 위해 노란우산 공제 가입 장려금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지난해 8월16일 이후 집합금지‧영업제한 조치를 받은 사업자 중 올해 7월1일 이후 노란우산 신규가입자다.
방역조치를 위반했거나 유흥업‧무도장‧도박장‧비의료 안마업 등 일부 업종은 제외한다.
지원금은 가입일로부터 6개월간 월 4만원씩 최대 24만원이다.
시는 신규가입 지원금 예산 4억142만9000원이 소진될 때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노란우산은 폐업이나 노령 등 생계위협으로부터 생활안정과 사업 재기를 위한 퇴직금 마련을 지원하는 공적 공제제도다. 가입 시 연간 최대 500만원 소득공제, 납부금 내 대출지원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 희망자는 중소기업중앙회 충북지역본부와 시중은행 지점을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노란우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노란우산 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jskang@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뉴스1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하승진 "모텔 데이트하다 아이 생겨 결혼…장인어른 담배만 뻑뻑"
- "난 삼류선수, 정반대로 가르쳤다"…손흥민을 만든 父의 비결
- 김어준 "尹 산책 사진을 시민이 찍어 올렸다?…비선라인 포진한 듯"
- 한동훈 맨 '훈민정음 넥타이' 어디 거?…반전 가격 '깜짝'
- 그리 "새어머니, 평생 누나라 부를 순 없어…호칭 노력 중"
- 재벌동네 성북동에 500평 저택 신축…30대 女주인 정체 '깜짝'
- "윗집 경찰관, 층간소음 주의 주자 내 뒷조사"
- "교수님 부친상, 1~4학년 1만원씩 걷어 부조"
- 김지민 "♥김준호 출연료, 서장훈의 반의반"
- 니코틴 원액 먹여 남편 살해한 女 '징역 3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