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정오부터 입금 시작"..하루 5회 지급

신윤하 기자 입력 2021. 12. 27. 11:09 수정 2021. 12. 27. 11: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 오늘 낮 12시부터 계좌로 지급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7일 낮 12시부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안내문자를 받은 소상공인은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에서 오전 9시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중기부 누리집의 소상공인방역지원금 공고문을 통해서도 자세한 지원기준, 신청절차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에서 오전 9시부터 온라인 신청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본인인증 이체계좌 입력 필요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대한 방역지원금 지급을 하루 앞둔 26일 오후 서울 종로구 먹자골목의 한 식당 '국민지원금 안내 스티커'가 붙어있다. 정부는 오는 27일부터 영업시간이 제한된 소상공인 중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홀수인 경우 100만원 방역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고 밝혔다.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 않은 소상공인 등은 1월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2021.12.26/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서울=뉴스1) 신윤하 기자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 오늘 낮 12시부터 계좌로 지급된다. 하루 5회 지급이 이뤄지고 오후 6시까지 신청 분에 대해서는 당일 입금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7일 낮 12시부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 9시부터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소기업에게 신청 안내문자가 발송됐다.

27일은 영업시간 제한을 받은 사업체 중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홀수 사업체 약 35만개에게, 28일에는 짝수 사업체 35만1000개사에게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안내문자를 받은 소상공인은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에서 오전 9시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본인인증을 위한 본인 명의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법인은 법인명의공동인증서)를 준비해야 한다.

첫 이틀간 홀짝제가 운영되므로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해당되는 날짜에 신청할 수 있다. 27일은 끝자리 홀수, 28일은 짝수가 해당된다. 12월 29일부터는 홀·짝 구분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본인인증, 이체계좌 입력만 하면 되며, 별도 서류 업로드 필요없이 이루어진다. 오후 6시까지 신청하면 바로 당일에 요청한 계좌로 지원금이 입금된다.

중기부는 과거 희망회복자금 지급시 하루 4회 이체하던 것을 5회로 늘리는 등 최대한 신속하게 방역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지급 시각은 Δ자정에서 오전 10시까지 신청한 건은 당일 12시 Δ오전 10시에서 13시까지 신청한 건은 당일 15시 Δ13시에서 15시까지 신청한 건은 당일 17시 Δ15시에서 18시까지 신청한 건은 당일 20시 Δ18시에서 자정까지 신청한 건은 다음날 새벽 3시부터가 원칙이다.

영업시간 제한을 받았으나, 28일까지 안내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는 Δ최근 개업 등으로 기존DB에 부재 Δ지자체 시설확인이 필요 Δ공동대표 사업체·1인 다수사업체 운영 등 서류확인이 필요한 경우로, 2022년 1월 중 별도 안내 후 지급할 계획이다. 또 관할 지자체에서 시설유형이 명시된 행정명령이행확인서를 발급받은 경우 1월 중 지급대상에 포함될 예정이다.

신청에 어려움이 있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는 소상공인은 별도 마련된 콜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중기부 누리집의 소상공인방역지원금 공고문을 통해서도 자세한 지원기준, 신청절차 등을 확인할 수 있다.

sinjenny9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