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을 신파로 만들어"..'I believe' 입힌 김건희 영상 조회수 100만 넘어

윤주영 2021. 12. 27. 11: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의 대국민 사과문을 놓고 보수 성향의 커뮤니티 이용자들 사이에서도 사과가 미흡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26일 오후 3시 16분쯤 축구·스포츠 온라인 커뮤니티 에프엠(FM)코리아에서 'Carried'라는 아이디를 쓰는 이용자는 김씨의 사과 영상 중 일부에 가수 신승훈씨가 부른 영화 '엽기적인 그녀'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아이 빌리브(I believe)'를 입힌 영상을 공유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과문에 불필요한 대목이었다"며
윤석열의 인간적인 면모 부각한 부분에
'I believe' 노래 입혀 편집한 영상 공유돼
작곡가 김형석 사용 동의했다는 사실도 화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의 대국민 사과문을 놓고 보수 성향의 커뮤니티 이용자들 사이에서도 사과가 미흡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특히 김씨가 윤 후보의 인간적인 면모를 부각한 대목에 대해 "사과에 필요한 내용이 아니었다"며 이를 부정적으로 다루는 동영상까지 공유하고 있다.

26일 오후 3시 16분쯤 축구·스포츠 온라인 커뮤니티 에프엠(FM)코리아에서 'Carried'라는 아이디를 쓰는 이용자는 김씨의 사과 영상 중 일부에 가수 신승훈씨가 부른 영화 '엽기적인 그녀'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아이 빌리브(I believe)'를 입힌 영상을 공유했다. FM코리아는 국민의힘 지지 성향이 강한 커뮤니티로 특히 2030 남성 이용자들이 목소리를 많이 낸다.

해당 영상은 김씨가 "제가 남편을 처음 만난 날 검사라고 하기에 무서운 사람인 줄만 알았습니다. 하지만 그는 늘 같은 옷을 입고 다녀도 자신감에 넘치고 호탕했고 후배들에게 마음껏 베풀 줄 아는 그런 남자였습니다. 몸이 약한 저를 걱정해 밥은 먹었냐 날씨가 추운데 따뜻하게 입어라 늘 전화를 잊지 않았습니다"라고 밝힌 부분을 편집한 것이다.

이 영상은 온라인을 통해 빠르게 퍼지고 있는데, 하루가 안 된 27일 오전 11시 현재 해당 커뮤니티의 조회수 100만을 넘겼다. 게다가 영상을 올린 이용자가 '마음껏 퍼 가세요'라는 글을 올리면서 다른 커뮤니티나 개인 SNS에도 공유되고 있다.

해당 게시물을 본 이용자들은 "오늘부로 대선은 기울었다. 진짜로"(a*******), "국민의힘 선대위가 얼마나 눈치를 보고 무능한지도 드러났다. 저걸 사과문이라고 들고 오다니"(O**), "대선을 신파로 만들어버렸다"(사***)고 실망감을 드러냈다.

작곡가 김형석씨가 '아이 빌리브(I believe)' 음원을 김건희씨 영상에 사용하는 것을 허락했다는 사실이 화제가 됐다. 에프엠(FM)코리아 게시글 캡처

'I believe'의 작곡가 김형석씨가 음원 사용에 동의했다는 사실도 화제가 되고 있다. 그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위터 계정에 "저작권 사용을 허합니다"라고 남겼다. 현재 해당 게시물은 삭제된 상태지만 캡처본이 공유되고 있다.

김 작곡가는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로 익히 알려져 있다. 2017년 문 대통령 헌정곡 '미스터 프레지던트(Mr. President)'를 작곡했고, 2018년 트위터에서는 김경수 전 경남지사에게 '문재인 지지한다고 예능 프로그램에서 잘렸어요'라고 밝혔다는 일화를 공개하기도 했다.

윤주영 기자 roza@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