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파이낸셜뉴스

공주처럼, 히메컷

장은지 입력 2021. 12. 29. 00:01 수정 2021. 12. 29. 15:59

기사 도구 모음

소녀시대 태연, 아이즈원 민주, 현아까지 여자 아이돌을 사로잡은 헤어스타일이 있습니다.

옆머리와 뒷머리의 길이를 의도적으로 차이 나게 자르는 헤어스타일 '히메컷'입니다.

신비한 매력 한 스푼, 히메컷 옆머리에서부터 뒷머리까지 자연스럽게 층을 이루도록 자르는 다른 레이어드컷과 달리 히메컷은 옆머리와 뒷머리가 계단처럼 뚝 끊어진 모양입니다.

옆머리 길이는 어디까지, 양은 얼마나? 히메컷을 하기 위해서는 잘라낼 옆머리의 길이와 양을 먼저 정합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옆머리와 뒷머리의 길이가 드라마틱하게 차이나도록 자르는 헤어스타일, '히메컷' 
옆머리가 얼굴을 자연스럽게 감싸 얼굴 작아보이게 하고 신비로운 분위기까지 더해준다 
출처 태연 인스타그램 @taeyeon_ss

[파이낸셜뉴스] 소녀시대 태연, 아이즈원 민주, 현아까지 여자 아이돌을 사로잡은 헤어스타일이 있습니다. 옆머리와 뒷머리의 길이를 의도적으로 차이 나게 자르는 헤어스타일 ‘히메컷’입니다. 아이돌뿐만 아니라 배우 류혜영, 김태리, 이영애도 화보에서 히메컷으로 변신한 적 있죠.

신비한 매력 한 스푼, 히메컷

옆머리에서부터 뒷머리까지 자연스럽게 층을 이루도록 자르는 다른 레이어드컷과 달리 히메컷은 옆머리와 뒷머리가 계단처럼 뚝 끊어진 모양입니다. 이질적인 분위기의 헤어스타일은 신비로운 매력은 물론이고 어딘가 묘한 분위기까지 자아냅니다.
옆머리 길이는 어디까지, 양은 얼마나?

히메컷을 하기 위해서는 잘라낼 옆머리의 길이와 양을 먼저 정합니다. 길이와 양을 소극적으로 정하면 다른 레이어드컷과 다를 바 없을 뿐만 아니라, 자칫 앞머리를 많이 자른 정도로 보일 수 있습니다. 보통 광대를 가릴 만큼 넉넉하게 양을 내고, 귀밑이나 입꼬리에 맞추어 길이를 자릅니다.

긴 얼굴형은 옆머리의 길이가 지나치게 짧아지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옆머리와 뒷머리의 차이 때문에 되레 얼굴이 더 길어 보일 수 있습니다. 턱이 길다면 턱선을 가려주는 길이로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형이 넓적하거나 동그랗다면 광대를 가리기 위해 옆머리를 많이 내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되레 얼굴의 옆 부분에 시선을 머무르게 하므로 옆머리의 양을 보다 가볍게 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