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그라지지 않는 단발병의 열기, 태슬컷으로 이어진다

장은지 2021. 12. 30. 01: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스파 윈터부터 <신사와아가씨> 박하나까지.

'태슬컷' 헤어스타일을 한 스타가 자주 보입니다.

태슬컷의 매력은 무한대? 태슬컷은 헤어스타일의 아랫부분을 태슬처럼 뭉툭하게 일자로 자른 헤어스타일입니다.

안방극장을 장악한 KBS2 주말 드라마 <신사와아가씨> 에서 열연하고 있는 배우 박하나도 태슬컷으로 커리어우먼에게 어울리는 세련미를 더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스파 윈터,  <신사와아가씨>  박하나,  <해피뉴이어>  원진아까지 단발머리 스타 활약 돋보여
단발 스타일 중 하나인 태슬컷은 스타일링에 따라 도도하기도, 싱그럽기도 해
출처 fnstar

[파이낸셜뉴스] 에스파 윈터부터 <신사와아가씨> 박하나까지. ‘태슬컷’ 헤어스타일을 한 스타가 자주 보입니다. 태슬컷의 ‘태슬(Tassel)’은 우리나라 말로 ‘술’을 뜻하는데요. 술은 여러 가닥의 실을 한데 모아 묶은 후 뭉툭하게 자른 장식입니다.
태슬컷의 매력은 무한대?

태슬컷은 헤어스타일의 아랫부분을 태슬처럼 뭉툭하게 일자로 자른 헤어스타일입니다.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자로 잰 듯 반듯한 헤어스타일에서 도도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지만, 어떻게 스타일링 하느냐에 따라 봄 바람처럼 싱그러워 보이기도, 커리어우먼처럼 세련돼 보이기도 합니다.

한때 긴 기장의 금발로 ‘여신미’ 뽐내던 걸그룹 에스파의 윈터는 태슬컷으로 변신한 후 시크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그는 스트레이트 파마로 모발을 곧게 편 후 어깨 위에서 일자로 잘랐습니다. 앞머리를 내고 어두운색으로 염색하니, 속내를 알 수 없는 판타지 영화 속의 주인공처럼 신비로운 분위기까지 풍깁니다.

출처 박하나 인스타그램

안방극장을 장악한 KBS2 주말 드라마 <신사와아가씨>에서 열연하고 있는 배우 박하나도 태슬컷으로 커리어우먼에게 어울리는 세련미를 더했습니다. 단 그녀는 부드럽고 따듯한 분위기의 갈색으로 모발을 염색해 상냥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배우 원진아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과 영화 <해피뉴이어>에서 긴머리로 열연했지만, 최근 깔끔한 태슬컷으로 등장했습니다. 앞머리 없이 시원하게 이마를 드러낸 점은 배우 박하나의 스타일과 비슷하지만 스타일링 제품으로 구레나룻과 이마 주변의 모발에 텍스쳐를 더했습니다. 갓 머리를 말린 듯 싱그러운 분위기가 풍깁니다.

이번 겨울, 단발을 염두하고 있다면 다양한 매력 뽐낼 수 있는 태슬컷 어떨까요? 윈터, 박하나, 원진아의 스타일을 참고해 나에게 어울리는 태슬컷을 찾아보세요!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