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E, 우리도 한다".. 넷마블, '아이텀게임즈' 인수 추진

양진원 기자 2021. 12. 31. 09: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아이텀게임즈' 인수를 통해 'P2E(Play to Earn·돈 버는 게임)'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모양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이 아이텀게임즈 경영권을 인수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텀게임즈는 2018년 설립된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 가상화폐 이오스(EOS) 기반의 게임 플랫폼 '아이텀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마블이 'P2E(Play to Earn·돈 버는 게임)'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모양새다. 사진은 '세븐나이츠 2' 이미지.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아이텀게임즈' 인수를 통해 'P2E(Play to Earn·돈 버는 게임)'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모양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이 아이텀게임즈 경영권을 인수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인수액은 150억원 규모로 전해졌다. 이는 최근 게임업계에 P2E 열풍이 부는 가운데 관련 산업을 대비하기 위해서다.

아이텀게임즈는 2018년 설립된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 가상화폐 이오스(EOS) 기반의 게임 플랫폼 '아이텀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다크타운 ▲양파기사단 ▲던전공주 등의 블록체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 11월 3분기 실적발표 직후 열린 컨퍼런스콜에서 "블록체인과 NFT 관련 게임을 회사에서 개발하고 있다"며 "구체적은 내용은 다양한 라인업을 준비해 내년 초에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 같은 흐름은 이미 게임업계 전반으로 번지고 있다. 최근 위메이드, 컴투스홀딩스 등이 다양한 인수합병(M&A)을 통해 P2E 생태계 확보 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다. 위메이드와 컴투스홀딩스는 각각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에 더 많은 게임을 합류시키기 위해 분주한 상황이다.

넷마블 관계자는 "현재 인수 확정된 사항은 아니다"며 "개발 자회사에서 블록체인과 NFT 등 관련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기업들을 검토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가슴골 드러낸 꼬북좌"… 유정, 아찔한 볼륨몸매 '화끈'
"시선 둘 곳이 없네"… 치어리더의 아찔한 뒤태
"일부러 상의 내렸나?"… 조현, 섹시룩 '헉'
‘탑골GD’ 양준일 끝없는 추락… 병역기피까지?
유모차 끌고 도로 가로지르는 한혜연… 무개념
"시상식 너무 길어"… 이효리 솔직 입담 '여전'
가사에 'bitch'?… 빅히트 연습생 리오 '논란'
"철없는 10대"… '스걸파' 클루씨, 김다은 부친의 글
"유인나, '역사스페셜' 출연하지마"… 왜?
"친분 없어"…희진, 우진영과 열애설 '황당'

양진원 기자 newsmans1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