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김종인 "선대위 전면 개편 단행..조금이라도 빈축사는 발언 말라"

김성준 2022. 1. 3. 09: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선대위를 전면 개편하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3일 선대위 회의에서 "국민 정서에 따르는 측면에서 선대위가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는 것을 국민에게 보여드리기 위해 선대위의 전면 개편을 단행하겠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또 "선대위 개편 과정에서 이준석 대표와 일부 의논할 것"이라며 선대위 쇄신 과정에서 이 대표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다는 뜻을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30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중앙당사 1층에서 열린 '문재인정권 불법사찰 신고센터' 현판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선대위를 전면 개편하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3일 선대위 회의에서 "국민 정서에 따르는 측면에서 선대위가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는 것을 국민에게 보여드리기 위해 선대위의 전면 개편을 단행하겠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회의 뒤 기자들과 만나 "본부장(총괄본부장단) 사퇴를 포함해 구조 조정도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적 개편이 시기상 어렵지 않으냐'는 질문에는 "일반 국민 여론이 선대위에 너무나도 압박을 가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국민 정서에 맞게 선대위를 개편해야 선거를 제대로 치를 수 있다는 판단"이라고 말했다. 윤 후보의 지지율 하락 여론조사가 그 판단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선 "그것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또 "선대위 개편 과정에서 이준석 대표와 일부 의논할 것"이라며 선대위 쇄신 과정에서 이 대표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다는 뜻을 밝혔다. 다만 이 대표가 다시 선대위에 합류할 가능성에 대해선 "이 대표는 당 대표로서 당의 전반적인 체계를 총동원해서 승리로 이끌 책무를 지닌 분이다. 그 이상의 다른 이야기를 할 수가 없다"며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다.

김 위원장은 또 회의에서 "3월 대선에서 반드시 정권을 교체해야 한다는 것이 국민 여망"이라면서 "우리는 국민의힘 대선 후보인 윤석열 후보를 꼭 당선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국민의힘 선대위가 반드시 윤석열 후보를 당선시키기 위해 모든 역량을 경주해야 한다"며 "조금이라도 일반 국민에게 빈축을 사는 발언들이 나오지 않도록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성준기자 illust76@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