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샴푸? 판테놀 들어 있는 샴푸로 사야

장은지 입력 2022. 1. 6. 22: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판테놀은 샴푸, 연고, 로션에도 들어 있는 성분입니다.

판테놀은 인체에서 산화해 비타민 B5로 변하며 지방과 단백질이 대사하는 것에 관여합니다.

탈모로 인해 모발에 '단백질 폭탄'을 투여해주고 싶은 마음이라면 판테놀이 들어 있는 샴푸, 또는 헤어 로션 등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탈모부터 피부 건선까지 만능 치료제 판테놀은 산화해 비타민 B5로 전환됩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방과 단백질 대사에 관여하는 판테놀
판테놀 충분히 섭취하면 모발의 구성 성분인 단백질 합성이 활발하게 일어나, 모발 건강해진다 
출처 Unsplash

[파이낸셜뉴스] 판테놀은 샴푸, 연고, 로션에도 들어 있는 성분입니다. 판테놀은 인체에서 산화해 비타민 B5로 변하며 지방과 단백질이 대사하는 것에 관여합니다. 탈모로 인해 모발에 '단백질 폭탄'을 투여해주고 싶은 마음이라면 판테놀이 들어 있는 샴푸, 또는 헤어 로션 등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FDA가 검증한 건강보조식품, 판테놀

먼저 판테놀은 안전한 성분으로, 부작용이 적습니다. FDA, 미국식품의약국도 판테놀을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인정되는 물질', '건강보조식품 목록'에 포함했죠. 판테놀이 안전한 이유는 또 있습니다.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의 정보에 따르면 판테놀은 버섯, 땅콩, 닭고기, 달걀 등에 존재합니다. 이 음식들은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우리가 주식으로 즐기기도 하며 다량 섭취해도 유의미한 부작용이 발견되지 않습니다.
탈모부터 피부 건선까지 만능 치료제

판테놀은 산화해 비타민 B5로 전환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제공하는 정보에 의하면 비타민 B5는 대사에 관여해 지방과 단백질, 탄수화물의 합성을 돕습니다. 판테놀을 충분하게 섭취하면 피부와 모발을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판테놀은 겨울이 되면 대표적인 문제로 떠오르는 피부 건선, 계절에 상관없이 나타나는 발진과 궤양, 습진 등을 개선하는 데에도 효능을 보입니다. 모발의 손상 부위를 복구하고, 모발이 굵고 탄탄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