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이준석 모는 차로 평택..참사에 박수·환호 지적

양소리 입력 2022. 1. 6. 22:40 수정 2022. 1. 6. 23: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이준석 당 대표는 6일 오후 늦은 시간 경기 평택의 냉동창고 화재 현장으로 이동했다.

이들은 이 대표의 출퇴근용 자차인 전기차 아이오닉5를 타고 움직였다.

이 대표는 앞서 의원총회에서 윤 후보를 향해 "의총 직후에 평택에 가는 일정인 것으로 알고 있다. 제가 국민의힘 당 대표로서, 그리고 택시운전자격증 가진 사람으로서 평택으로 모셔도 되겠습니까?"라고 물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李 "평택으로 모시겠다" 제안에 尹 박수로 화답
李 전기차 타고 이동…평택 소방관에 조문키로
참사 현장 가는데 박수·환호…비판도 이어져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이준석 대표가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를 마친 후 차량에 탑승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1.0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양소리 권지원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이준석 당 대표는 6일 오후 늦은 시간 경기 평택의 냉동창고 화재 현장으로 이동했다.

이들은 이 대표의 출퇴근용 자차인 전기차 아이오닉5를 타고 움직였다. 운전대는 이 대표가 직접 잡았다. 뒷자리에는 김기현 원내대표와 권영세 사무총장이 착석했다.

이 대표는 앞서 의원총회에서 윤 후보를 향해 "의총 직후에 평택에 가는 일정인 것으로 알고 있다. 제가 국민의힘 당 대표로서, 그리고 택시운전자격증 가진 사람으로서 평택으로 모셔도 되겠습니까?"라고 물었다.

가장 앞자리에서 이 대표의 발언을 듣던 윤 후보는 벌떡 일어나 엄지손가락을 든 후 박수를 쳤다. 의원들도 환호했다.

이 대표는 "이렇게 쉬운 걸 말입니다"라며 이들의 완벽한 화해를 상징적으로 보여줬다.

선대본은 '평택행 스케치'라는 제목의 공지를 통해 "한시간여 운행동안 지난 2주일 공백을 일시에 메울 수 있는 참신한 선거 전략이 논의됐다는 후문"이 나왔다고 했다.

선대본은 "작은 이 전기차는 사실상 움직이는 선거대책본부였던 셈"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숨진 소방관을 조문하는 자리가 정치적 행사로 치부됐다는 지적도 이어졌다.

사고 현장을 방문하겠다는 발표를 하는 자리에서 터져나온 박수와 환호가 부적절했음은 물론 공지에서도 조문하는 이들의 경건함은 없었다는 비판이다.

현재 선대본의 공지는 삭제된 상태다.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이준석 대표가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를 마친 후 차량에 탑승하고 있다. 2022.01.06. mangusta@newsis.com

☞공감언론 뉴시스 sound@newsis.com, leakw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