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토지신탁, 'ESG 경영 기조 확립' 선언

유병훈 기자 2022. 1. 10. 10: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토지신탁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기조 확립을 선언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ESG 경영의 핵심가치화 ▲친환경 개발사업 지향 ▲사회적 책임 및 지역사회 동반성장 추구 ▲투명한 지배구조 및 준법시스템 안착 등을 확립하겠다고 선언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토지신탁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기조 확립을 선언했다.

대한토지신탁은 10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ESG·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대표이사 등 주요 보직자들만 자리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한토지신탁 제공

이날 참석자들은 ▲ESG 경영의 핵심가치화 ▲친환경 개발사업 지향 ▲사회적 책임 및 지역사회 동반성장 추구 ▲투명한 지배구조 및 준법시스템 안착 등을 확립하겠다고 선언했다.

대한토지신탁은 모기업인 군인공제회가 지난해 7월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선포한 ‘ESG 경영 목표’에 따라 자사의 ESG 경영 방침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군인공제회의 ESG 경영 목표에는 ▲투자사업의 ESG 관리 ▲신뢰받는 금융·회원복지 증진 ▲친환경 및 안전 경영 ▲국가·사회발전 공헌 ▲책임 있는 윤리경영 ▲직장문화·노동환경 개선 등이 담겼다.

이훈복 대한토지신탁 대표는 이 자리에서 “ESG 경영은 이제 부동산신탁업 영역에서도 기업의 생존을 위해 반드시 전제해야하는 가치”라며 “내실 있고 실천적인 ESG 경영을 통해 사회와 함께 도약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토지신탁은 군인공제회가 100% 출자한 국내 주요 부동산신탁사다. 강원 동해, 경기 연천, 충북 진천 등 자사의 사업지가 위치한 지역을 중심으로 1사1촌 협약, 코로나 극복 성금 지원 등 지역사회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이어오고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