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칼럼

미디어오늘

[반론보도] 서울시립영보자애원 관련

미디어오늘 입력 2022. 01. 14. 10:30 수정 2022. 01. 15. 10:30

기사 도구 모음

본지는 2021년 10월16일자 '서울시립영보자애원' 피해자 찾습니다 제하의 기사에서 영보자애원이 생활인을 강제수용한 정황이 확인되는 등 또 다른 형제복지원 사건일지 모른다는 의혹이 불거졌다고 보도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영보자애원은 "현재 입소된 생활인들은 과거 서울 대방동 남부부녀보호소에서 전원된 사람들이며, 영보자애원은 여성부랑자들을 강제수용 한 바 없고, 영보자애원은 형제복지원과는 달리 서울시 인권실태 조사에서 인권침해사실이 없다고 확인되었다"고 알려왔습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미디어오늘 미디어오늘]

본지는 2021년 10월16일자 「'서울시립영보자애원' 피해자 찾습니다」 제하의 기사에서 영보자애원이 생활인을 강제수용한 정황이 확인되는 등 또 다른 형제복지원 사건일지 모른다는 의혹이 불거졌다고 보도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영보자애원은 “현재 입소된 생활인들은 과거 서울 대방동 남부부녀보호소에서 전원된 사람들이며, 영보자애원은 여성부랑자들을 강제수용 한 바 없고, 영보자애원은 형제복지원과는 달리 서울시 인권실태 조사에서 인권침해사실이 없다고 확인되었다”고 알려왔습니다.

이 보도는 언론중재위원회의 조정에 따른 것입니다.

Copyrights ⓒ 미디어오늘.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