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봄방학, 랜선 박물관에서 '흥미진진' 역사 배우기

김주미 2022. 1. 14. 17: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을 위해 박물관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캐릭터와 함께 신나게 체험하는 무령왕릉, 게임을 통해 알아가는 역사 자료와 옛 생활까지.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이 초등 1~3학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교육은 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오는 21일(금)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김주미 기자 ]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을 위해 박물관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캐릭터와 함께 신나게 체험하는 무령왕릉, 게임을 통해 알아가는 역사 자료와 옛 생활까지. 어린이들을 위한 랜선 프로그램으로 아이의 봄 방학을 알차게 만들어주자.

국립민속박물관, 온라인으로 떠나는 과거로의 시간여행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이 초등 1~3학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월 14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를 비롯한 다양한 국가의 옛 생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개항 이후 한국을 찾은 외국인들이 남긴 자료를 살펴보고 간단한 게임도 하며, 한 세기에 걸친 인간의 생활상을 배우게 된다. Zoom 그림판을 이용하여 진행되는 수업으로 자체 제작한 화구박스와 이미지 카드 등을 담은 교구재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교육은 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오는 21일(금)까지 신청할 수 있다.

국립중앙박물관,『두지와 더지의 랜선 투어! -무령왕릉의 비밀을 찾아서-』

귀여운 두더지 캐릭터 '두지'와 '더지'와 함께 무령왕릉을 배울 수 있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진행하는 이번 봄방학 어린이 교육 '무령왕릉의 비밀을 찾아서'는 11~13세를 대상으로 하며, 1회 당 30명씩 진행한다. 네이버 밴드을 통한 실시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이뤄지며, 선착순으로 인터넷 접수를 받는다. 한 아이디 당 1명만 접수할 수 있으며 교육 시작 2주 전 날, 오전 10시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용인시박물관, 2022년 겨울방학 프로그램 '십이지신으로 알아보는 용인' 

다음 달 8일부터 19일까지 화상회의 앱인 줌(ZOOM)으로 진행되는 '2022년 용인시박물관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은 새해를 맞아 십이지신(十二支神)과 용인의 역사를 쉽고 재미 있게 만날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올해의 동물인 호랑이와 열두 띠 동물의 유래를 살펴보는 '2022 임인년, 새해가 왔어 흥!'을 비롯해 용인 동백 지역의 구석기 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향기로운 구석기 공방', 서봉사지 출토 유물과 연계한 '땅속에 숨겨진 서봉사지 이야기', 용인 석성산 봉수터 유적지와 봉수 전달 체계를 알아보는 '소식을 전달하는 용인의 봉수터'가 차례로 진행된다. 6세 이상부터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어린이와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7일부터 용인시 통합예약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모집이다.

김주미 키즈맘 기자 mikim@kizmom.com 

KIZM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