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尹 지역 밀착형 표심 잡기 총력

서주연 기자 입력 2022. 1. 14. 18:30 수정 2022. 1. 14. 18:4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14일) 여야 대선후보들은 지역 밀착형 표심잡기에 총력을 다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인천을 윤석열 후보는 부울경을 찾았는데요. 서주연 기자 자세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여론조사 결과 먼저 살펴보죠. 


한국갤럽 조사 결과 이 후보가 37%, 윤 후보가 31%, 안철수 후보가 17%의 지지율을 얻었습니다. 

이후보가 6%p 차로 오차 범위내서 안후보를 앞서고 있는데요. 

안 후보는 지속적으로 지지율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야권 단일화가 이뤄질 경우를 가정한 조사 결과에서는 윤 후보는 46.9% 이 후보는 38.2%의 지지율을 각각 기록해 윤 후보가 오차범위를 벗어난 8.7%p 차로 앞섰습니다. 

먼저 이재명 후보는 오늘 인천을 방문했죠? 
이 후보는 오늘 오전 인천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들과 간담회 열고, "민생 핵심은 경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 민주당 대선후보 : 국가 경영을 담당하는 정치가 맡아야 할 역할은 결국 안보와 질서와 민생에 있다. 그리고 그 민생의 핵심은 결국 경제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이밖에도 SNS를 통해 학생 선수들의 학습권과 운동권이 양립 가능한 대안을 마련하겠다며 속했는데요. 

투표 연령이 낮아지자 청소년 층 공략에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윤석열 후보는 선대위 내홍 수습 이후 첫 지역 방문지로 부울경으로 선택했군요?
집 나간 집토끼부터 다시 챙기자 이런 의미겠죠. 창원에 있는 국립 3·15 민주묘지를 찾아서 윤 후보가 한 말 들어보시죠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후보 : (영령들의) 희생이 무모해지지 않도록 반드시 정권 교체해서 이 나라의 자유민주주의와 국가 정체성을 확실하게 찾아 국민들께 드리겠습니다.] 

윤후보도 낮아진 투표연령층을 겨냥해 수능 응시수수료와 입학전형료에 대한 세액 공제 등을 약속했습니다. 

윤후보자의 배우자인 김건희 씨와 관련된 오늘 법원 결정이 있었죠? 
김건희 씨의 7시간 분량 통화 녹음파일에 대한 방송을 막아달라며, 김 씨 측이 MBC를 상대로 낸 가처분 사건과 관련해, 법원이 오늘 결론을 내렸는데요. 

서울 서부지법 민사합의21부는 김 씨가 MBC를 상대로 낸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일부 인용해 방송을 못하게 했는데요. 

수사 중인 사건에 대한 채권자의 발언이 포함돼있기 때문에, 앞으로 채권자가 수사 내지 조사를 받을 경우 진술거부권 등이 침해될 우려가 크다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서주연 기자, 잘들었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