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뉴스1

[오늘 날씨] 평년 기온 회복한 서울 아침 -5도..수도권 비·눈

김도엽 기자 입력 2022. 01. 15. 06:00

기사 도구 모음

토요일인 15일은 서울 아침기온이 -4도로 평년기온을 회복하며 추위가 누그러질 전망이다.

수도권과 강원도에는 오후부터 비·눈이 내린다.

낮 최고기온은 Δ서울 3도 Δ인천 4도 Δ춘천 1도 Δ강릉 8도 Δ대전 7도 Δ전주 7도 Δ광주 8도 Δ대구 7도 Δ부산 9도 Δ제주 11도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이날 오후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에서 비 또는 눈이 시작돼 충청권으로 확대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 지역 아침 최저 기온이 영하 9도까지 떨어진 12일 오전 서울 강서구 등촌역 인근에서 두꺼운 겨울 외투를 챙겨입은 시민들이 출근길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기상청은 낮 동안에는 대부분 영상권으로 올라서면서 추위가 점차 누그러지겠다고 밝혔다. 2022.1.14/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서울=뉴스1) 김도엽 기자 = 토요일인 15일은 서울 아침기온이 -4도로 평년기온을 회복하며 추위가 누그러질 전망이다. 수도권과 강원도에는 오후부터 비·눈이 내린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남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 영향을 받다가 차차 북쪽에서 남하하는 기압골의 영향권에 든다고 예보했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12~1도, 낮 최고기온은 1~10도로 예상된다.

경기 내륙과 충청권 내륙, 전북 북동부, 경북 내륙에 내려진 한파특보는 해제됐으나, 경기 동부와 강원 내륙·산지는 아침 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지며 강추위가 이어진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Δ서울 -5도 Δ인천 -3도 Δ춘천 -11도 Δ강릉 -1도 Δ대전 -7도 Δ전주 -5도 Δ광주 -3도 Δ대구 -5도 Δ부산 1도 Δ제주 4도다.

낮 최고기온은 Δ서울 3도 Δ인천 4도 Δ춘천 1도 Δ강릉 8도 Δ대전 7도 Δ전주 7도 Δ광주 8도 Δ대구 7도 Δ부산 9도 Δ제주 11도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이날 오후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에서 비 또는 눈이 시작돼 충청권으로 확대된다. 이후 16일 오전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예상 적설량은 Δ강원 내륙·산지 1~5㎝ Δ경기 동부·충북 북부 1~3㎝다. 예상 강수량은 Δ강원 내륙·산지 5㎜ 내외 Δ수도권, 충청권 5㎜ 미만이다.

전북과 경북 북부내륙은 16일 새벽부터 오전 9시 사이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다. 그 밖의 남부 내륙과 제주도에도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릴 수 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세종·충북·충남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으로 예상된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과 수도권 내륙, 강원 영동, 경상권, 일부 전남 동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있다.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 먼바다는 아침까지 바람이 시속 30~65㎞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겠다. 항해·조업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dyeop@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