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뉴시스

내일 전국 곳곳 오전까지 눈·비..중부 종일 영하권 '추위'

이준호 입력 2022. 01. 15. 17:31

기사 도구 모음

일요일인 오는 16일은 전국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가운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종일 영하권에 머물며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은 15일 "기압골의 영향으로 중부지방과 제주도는 내일(16일) 아침까지, 전북과 경북북부내륙에는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며 "그 밖의 남부내륙에도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기사내용 요약
중부·제주·전북·경북 등 눈 또는 비
아침 기온 -10~4도, 낮 기온 -3~9도

[서울=뉴시스] 백동현 기자 = 아침 기온이 전날보다 크게 떨어진 지난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사거리 인근에서 시민들이 두터운 옷을 입고 신호를 기다리고 있다. 2022.01.11. livertrent@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준호 기자 = 일요일인 오는 16일은 전국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가운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종일 영하권에 머물며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은 15일 "기압골의 영향으로 중부지방과 제주도는 내일(16일) 아침까지, 전북과 경북북부내륙에는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며 "그 밖의 남부내륙에도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내륙·산지 1~5㎝, 경기동부·충북북부·제주도산지 1~3㎝, 충청권내륙(충북북부 제외)·전북동부·경북북부내륙 1㎝ 미만, 수도권내륙(경기동부 제외)·그 밖의 남부내륙 0.1㎝ 미만이다.

내일은 아침까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점차 맑아지겠다. 아울러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0도 이하에 머물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0~4도, 낮 최고기온은 -3~9도가 되겠다.

주요 지역 아침기온은 서울 -6도, 인천 -5도, 수원 -4도, 춘천 -6도, 강릉 1도, 청주 -2도, 대전 -1도, 전주 0도, 광주 1도, 대구 -1도, 부산 3도, 제주 7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도, 인천 -2도, 수원 -1도, 춘천 0도, 강릉 5도, 청주 1도, 대전 3도, 전주 3도, 광주 4도, 대구 5도, 부산 9도, 제주 9도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이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호남권은 오전에, 영남권·제주권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초속 10~16m, 순간풍속 초속 20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고,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도 순간풍속 초속 15m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서해먼바다와 동해먼바다는 바람이 초속 8~18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o22@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