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조선비즈

일요일 오전 전국 눈·비.. 중부 종일 영하권

김우영 기자 입력 2022. 01. 15. 18:06

기사 도구 모음

일요일인 오는 16일 전국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기온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영하권에 머물며 추운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기상청은 15일 "기압골의 영향으로 중부지방과 제주도는 내일(16일) 아침까지, 전북과 경북북부내륙에는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며 "그 밖의 남부내륙에도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밝혔다.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0도 이하에 머물겠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일요일인 오는 16일 전국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기온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영하권에 머물며 추운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기상청은 15일 “기압골의 영향으로 중부지방과 제주도는 내일(16일) 아침까지, 전북과 경북북부내륙에는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며 “그 밖의 남부내륙에도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밝혔다.

눈 내리는 지난 11일 오전 광주 서구 치평동에서 출근하는 한 시민이 평화공원 동백나무 아래를 지나고 있다. /연합뉴스

예상 적설량은 강원 내륙·산지 1~5㎝, 경기 동부·충북 북부·제주도 산지 1~3㎝, 충청권 내륙·전북 동부·경북 북부 내륙 1㎝ 미만, 수도권 내륙(경기동부 제외) 등은 0.1㎝ 미만이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 내륙·산지 5mm 내외, 전북·경북 북부 내륙 등 5mm 미만이다.

기상청은 오전까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점차 맑아지겠다고 전망했다.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0도 이하에 머물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0~4도, 낮 최고기온은 -3~9도로 전망됐다.

주요 지역 아침 기온은 ▲서울 -6도 ▲인천 -5도 ▲수원 -4도 ▲춘천 -6도 ▲강릉 1도 ▲청주 -2도 ▲대전 -1도 ▲전주 0도 ▲광주광역시 1도 ▲대구 -1도 ▲부산 3도 ▲제주 7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도 ▲인천 -2도 ▲수원 -1도 ▲춘천 0도 ▲강릉 5도 ▲청주 1도 ▲대전 3도 ▲전주 3도 ▲광주 4도 ▲대구 5도 ▲부산 9도 ▲제주 9도 등이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이 예상되지만,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호남권은 오전에, 영남권·제주권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초속 10~16m, 순간풍속 초속 20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고,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도 순간풍속 초속 15m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서해먼바다와 동해먼바다는 바람이 초속 8~18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 Copyrights ⓒ 조선비즈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