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케이블카 논란 재점화.."말 바꾸기" 대 "지금은 찬성"

하초희 2022. 1. 17. 23:5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강릉] [앵커]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설치 사업이 다시 정치 쟁점이 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지난 주말 강원도에서 한 말을 놓고,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하초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난 주말 강원도 내 시군번영회장단과 만난 자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과거 설악산 케이블카에 반대했다며, 대안이 필요하다고 밝힙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이달 15일 : "이거 때문에, 뭐 표 떨어질 거 같긴 한데, 그래도 현실적으로 문제 해결을 해야지, 저희가 대안없이 기대만 하게 세월 보낼 순 없지 않습니까?"]

야당과 지역사회에서 케이블카 반대라며 반발하자, 이 후보는 이튿날 진화에 나섭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이달 16일 : "환경 훼손이 최소화되는 방향의 대안이 제대로 구축이 되면 충분히 가능한 방안이다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러자, 국민의힘 강원도당은 이 후보가 말 바꾸기로 비판을 피해 가려 한다며 공세의 수위를 높였습니다.

[한기호/국민의힘 강원도선대위 총괄선거대책위원장 : "이재명 후보가 말하는 환경 훼손 최소화라는 전제 자체가 오색케이블카 설치를 기어코 막아내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는 것을 강원도민들은 다 알고 있습니다."]

이에 맞서, 민주당 강원도당은 이 후보의 입장은 과거엔 케이블카 반대였지만, 지금은 찬성이라고 재반박했습니다.

[김철빈/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사무처장 : "국립공원에 대한 무분별한 개발로 인해서 이게 이제 후대에 물려줄 소중한 재산들이 훼손돼선 안 된다는 그런 걱정과 염려 차원에서 하신 말씀이라고 이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대선 정국에서 불거진 설악산 케이블카 설치 사업 논란.

다시 한번 강원도의 뜨거운 감자가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하초희입니다.

촬영기자:김수용

하초희 기자 (chohee25@kbs.co.kr)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