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을 마비시킨 코로나 사태, 전지훈련지 적색 경보 켜지나

김용 2022. 1. 18. 0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 유나이티드의 동계 훈련 캠프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했다.

종목은 다르지만, 남자프로농구 서울 삼성이 개막 직전 코로나19 집단 감염으로 훈련 및 대회 참가를 하지 못했다.

인천 선수단도 코로나19 심각성을 알고, 철저하게 방역 수칙을 지킨다고 하다가 이런 사태를 맞이하고 말았다.

올해도 인천 사태로 각 팀들이 훈련 진행하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막으랴 더욱 골치가 아파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 돼버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인천 유나이티드의 동계 훈련 캠프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했다.

1~2월은 새 시즌을 준비하는 K리그 팀들에게 매우 중요한 시기다. 개막을 앞두고 체력을 끌어올리고, 새로 합류한 선수들과 기존 멤버들이 호흡을 맞춘다. 지도자가 바뀐 팀은 더 바쁘다. 마지막엔 실전을 통해 조직력까지 끌어올려야 한다.

수십명의 선수들, 코칭스태프, 구단 직원들이 전지훈련지에 한 데 모일 수밖에 없다. 그래서 조심해야 하는게 아직 사라지지 않은 코로나19 바이러스였다. 그리고 인천 구단에서 일어나면 안 될 일이 발생하고 말았다.

인천은 16일 밤 급히 공지사항을 올렸다. 창원에서 진행중이던 훈련 캠프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것이다. 15일 오전 선수 3명이 발열 증상을 보였고, 검사 결과 전원 양성 반응이 나왔다. 16일 선수단 전체 검사를 진행한 결과, 6명의 선수가 추가로 확진됐다.

이걸로 끝인줄 알았는데, 16일 밤 나온 추가 검사에서 선수 5명과 스태프 1명 총 6명의 확진자가 더 나왔다. 총 15명이 코로나19에 집단 감염된 것이다. 확진자 15명은 생활치료센터로 긴급 이송됐고, 나머지 인원들은 인천으로 올라와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인천 관계자는 "최초 어떻게 바이러스에 감염됐는지, 파악하기 힘든 상태다. 방역 당국의 지시에 최대한 협조하며 상황 변화를 지켜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천 입장에서는 숨막히는 상황이다. 인천에서 자가격리에 들어간 선수와 스태프 중 또 확진자가 나올 수 있다. 그리고 감염된 선수들의 건강 상태도 문제다. 최근 확산중인 오미크론 변이의 경우 가벼운 증상으로 넘어간다 하지만, 폐활량이 누구보다 좋아야 하는 축구 선수들 입장에서 코로나19 감염은 치명타로 돌아올 수도 있다.

건강이 가장 중요하지만, 또 다른 큰 문제는 전지훈련 계획이 완전히 망가져버렸다는 것이다. 인천은 선수들의 회복 상황 등을 고려해 추후 다시 창원으로 내려갈 지, 인천에서 훈련을 할 지 등을 결정할 예정인데 사실상 1월 훈련은 진행이 불가능하다. 2월 훈련 진행 여부도 장담할 수 없다.

인천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특히 들어오고, 나간 선수가 많은 팀이다. 여기에 2022시즌은 '잔류왕'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상위 스플릿 경쟁에 참여하겠다는 의지가 대단했다. 하지만 전지훈련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할 경우, 시즌 초반 난항을 겪을 수 있다. 종목은 다르지만, 남자프로농구 서울 삼성이 개막 직전 코로나19 집단 감염으로 훈련 및 대회 참가를 하지 못했다. 부상, 전력 문제 등이 있지만 이번 시즌 최하위로 떨어진 배경으로 이 문제를 지적한 전문가가 많았다.

인천 사태를 보며 다른 팀들에도 경고 사이렌이 울릴 수밖에 없다. 아무리 조심한다고 하지만, 선수들이 마스크를 쓰고 훈련할 수도 없고 방에서 따로 도시락만 먹기도 힘든 현실이다. 늘 서로를 마주하며 생활해야 하기에, 바이러스가 잠입하면 퍼지는 건 순식간이다. 인천 선수단도 코로나19 심각성을 알고, 철저하게 방역 수칙을 지킨다고 하다가 이런 사태를 맞이하고 말았다.

그렇다고 1년 농사를 좌우할 수 있는 전지훈련을 취소하는 것도 무리수다. 대구FC의 경우 지난해 전지훈련지에 취재진까지도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 강수를 두기도 했다. 올해도 인천 사태로 각 팀들이 훈련 진행하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막으랴 더욱 골치가 아파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 돼버렸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윤종신 “♥전미라 불화설 알고 있다”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이제 의상도 과감…볼수록 母 판박이
'이혼 뒤 제주 거주' 배우 김혜리, 갑작스런 '잠수 선언'. '뭔가 삐걱거리는 기분' 왜?
“싫다 못해 질려버렸다” 설현, 무슨 일 있나? 의미심장 SNS 게재
'전현무♥' 이혜성 41kg 글래머인데 “외모 강박 폭식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