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골프 인기에 설날 선물세트로 첫 선

윤정훈 입력 2022. 1. 18. 06:00 수정 2022. 1. 18. 21: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을 줄 모르는 골프 인기가 명절 선물 판도까지 바꾸고 있다.

신세계는 올해 설 선물을 소개하는 카탈로그에 처음으로 '골프·패션' 페이지를 만들고 골프 클럽과 액세서리 등을 준비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세계가 2022년 설 선물세트로 준비한 마제스티 블랙 에디션은 그 동안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올 뉴 프레스티지오' 모델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더한 프리미엄 남성 골프 클럽으로 오직 신세계백화점 골프샵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거리 측정기·골프 어프로치 등 전자 기기부터 클럽 풀 세트까지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식을 줄 모르는 골프 인기가 명절 선물 판도까지 바꾸고 있다.

신세계는 올해 설 선물을 소개하는 카탈로그에 처음으로 ‘골프·패션’ 페이지를 만들고 골프 클럽과 액세서리 등을 준비했다고 17일 밝혔다. 골프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선물 용품으로 첫 등장한 것이다.

허마제스티 골프 클럽 콜렉션(사진=신세계백화점)
실제 지난해 신세계백화점의 골프 장르 매출은 높은 신장률을 기록 중이다. 골프 용품의 경우 지난 1년간 전년 대비 22.5% 늘었으며, 골프웨어는 같은 기간 56.3% 신장하는 등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2030 젊은 연령층이 신규 진입하며 골퍼용 GPS 스마트워치, 거리 측정기 등 전자 기기와 한정판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으며, 골프 용품 전체 성장을 견인 중이다.

이에 신세계는 명절 카탈로그 내에 골프 장르를 새롭게 추가했다. 젝시오, 마제스티, 말본 등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골프 용품과 골프 어프로치, 거리 측정기 등 전자기기를 더해 다양한 고객층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먼저 신세계 단독 상품과 한정판 골프 클럽 세트를 선뵌다. 신세계가 2022년 설 선물세트로 준비한 마제스티 블랙 에디션은 그 동안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올 뉴 프레스티지오’ 모델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더한 프리미엄 남성 골프 클럽으로 오직 신세계백화점 골프샵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이다. 상품의 가격은 드라이버 275만원, 우드 170만원, 아이언 640만원 등이다.

여성 골퍼들을 위한 한정 상품인 ‘허마제스티’도 소개한다. 여성을 위한 한정판 프리미엄 골프 클럽 허마제스티는 일본의 세계적인 사진작가이자 영화 감독인 미카 니나가와의 M/미카 니나가와 브랜드와 협업한 콜렉션이다.

작년 3월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글로벌 최초로 공개했으며 공식 론칭 전 전시 상품을 보고 사전 예약을 진행하는 행사임에도 많은 고객의 관심을 받았다.

1800만원이라는 초고가 상품임에도 출시 6개월만에 준비된 물량의 절반이 소진되는 등 다가오는 설에도 여성 골퍼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30고객들이 즐겨 찾는 전자기기도 선뵌다. 대표 상품으로는 풍향·풍속을 포함한 라운딩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가민 골프 어프로치 S62 56만 6100원, 니콘 쿨샷 50i 거리 측정기 44만 8000원 등이 있다.

골프 용품 외에도 신학기를 겨냥한 아동복과 가방 등도 함께 이번 설에 처음으로 소개한다. 특히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프리미엄 아동 브랜드를 앞세워 신세계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의 설빔 준비를 돕는다. 대표 상품으로는 버버리 칠드런 카디건 57만원, 랄프로렌칠드런 스쿨백&슈즈백 세트 26만 9000원 등이 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골프·프리미엄 아동복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올 설 처음으로 관련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의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며 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정훈 (yunrigh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