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현지 전문가 8명의 선택, MVP 중간점검 요키치 vs 아데토쿤보 vs 스테판 커리

류동혁 2022. 1. 18. 06: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연 니콜라 요키치의 백투백 MVP가 가능할까.

그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역시 MVP다.

지난 시즌 MVP를 차지했다.

밀워키의 절대적 에이스이자, 이미 백투백 MVP를 수상한 리그 최고 스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니콜라 요키치. AP연합뉴스
야니스 아데토쿤보.AP연합뉴스
스테판 커리.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과연 니콜라 요키치의 백투백 MVP가 가능할까.

미국 CBS스포츠는 18일(한국시각) 8명의 전문가들에게 설문조사를 했다.

항목은 ▶MVP ▶신인왕 ▶올해의 수비수 ▶식스맨상 ▶MIP 등 5개 항목이었다.

그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역시 MVP다.

8명의 전문가 중 3명이 요키치의 손을 들어줬다. 요키치는 덴버 너게츠의 핵심이자, 서부 최고의 빅맨 중 하나다.

지난 시즌 MVP를 차지했다. 천재적 BQ를 지니고 있고, 탄탄한 개인 능력으로 골밑을 지배한다. 평균 25.3득점, 13.9리바운드, 7.4어시스트를 기록하고 있다.

1차 스탯에서 그의 데이터 볼륨은 최상급이다. 게다가 자말 머레이, 마이클 포터 주니어 등 팀 핵심 선수들이 없는 상황. 상대의 집중 견제 속에서도 독보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다.

현 시점에서 MVP에 가장 가깝다. 하지만, MVP의 특성상 2년 연속 최우수 선수가 되기 위해서는 좀 더 특별한 임팩트가 있어야 한다. 이 부분은 2% 부족하다.

야니스 아데토쿤보가 2표를 얻었다. 밀워키의 절대적 에이스이자, 이미 백투백 MVP를 수상한 리그 최고 스타다. 여기에 스테판 커리가 2표, 더마 드로잔이 1표를 얻었다.

춘추전국시대. 케빈 듀란트가 무릎 십자인대 부상으로 MVP 레이스에서 사실상 탈락했다. 즉, 남은 기간 부상없이 꾸준하면서도 임팩트있는 모습을 보이는 게 가장 중요하다.

신인상은 8명의 전문가가 만장일치였다. 에반 모블리다. 클리블랜드의 특급 신인 모블리는 공수를 겸비한 강력한 빅맨이다.

올해의 수비수에는 드레이먼드 그린이 7표, 루디 고베어가 1표를 얻었다. 이변이 없는 한 그린이 받을 가능성이 높다.

식스맨상은 타일러 히로가 7표, 조던 클락슨이 1표를 얻었다. 히로는 마이애미의 클러치 슈터로, 올 시즌 벤치에서 출발, 승부처의 해결사로 우뚝 솟았다.

기량발전상(MIP)은 춘추전국시대다. 대리우스 갈랜드, 마일스 브릿지스, 데스먼드 베인이 각각 2표를 얻었고, 조던 풀, 자 모란트도 1표를 받았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윤종신 “♥전미라 불화설 알고 있다”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이제 의상도 과감…볼수록 母 판박이
'이혼 뒤 제주 거주' 배우 김혜리, 갑작스런 '잠수 선언'. '뭔가 삐걱거리는 기분' 왜?
“싫다 못해 질려버렸다” 설현, 무슨 일 있나? 의미심장 SNS 게재
'전현무♥' 이혜성 41kg 글래머인데 “외모 강박 폭식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