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톡] 말 타고 불 속으로..스페인, 새해 축제

김수산 리포터 2022. 1. 18. 07:3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투데이] <투데이 이슈톡>입니다.

스페인 한 작은 마을에서는 이맘때면 말을 타고 불 속으로 뛰어드는 사람들로 온 동네가 시끌벅적하다는데요.

첫 번째 키워드는 "말 타고 불 속으로 스페인 새해 축제"입니다.

한밤중, 말을 탄 사람들이 활활 타오르는 모닥불 위를 지나갑니다.

지난 16일 스페인 산 바르톨로메 데 피나레스에서 열린 새해 전통 축제인 루미나리아스입니다.

동물들의 수호성인인 성 안토니오에게 경의를 표하는 행사로, 18세기에 시작돼 500년간 계속된 전통 축제인데요.

행사에 참가한 주민들은 말을 타고 불 속을 통과하며 질병과 악귀를 쫓고 새해 행운을 기원한다고요.

이 축제는 수년간 동물단체로부터 동물 학대라는 비판을 받았지만, 주민들은 말의 갈기를 땋아 천으로 꼬리를 묶어 불이 옮겨붙지 않도록 안전사고에 대비한다네요.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수산 리포터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2/nwtoday/article/6333751_35752.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