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예약해준다더니.." 前프로야구 선수 사기 의혹

권남영 2022. 1. 18. 0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프로야구 선수가 제주 골프 예약 사기 사건에 연루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제주의 모 골프 커뮤니티에서 전직 프로야구 선수 A씨가 골프장을 예약해주겠다며 회원들로부터 돈을 받은 뒤 잠적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고 18일 KBS가 보도했다.

해당 커뮤니티 회장은 "현재 10명 정도 피해자가 나타나고 있고 피해 금액은 4000만~5000만원 정도로 예측된다"며 "모든 사람이 다 처벌을 원해서 법률기관에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라고 KBS에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보도화면 캡처


전 프로야구 선수가 제주 골프 예약 사기 사건에 연루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현재까지 10여명이 수천만원의 피해를 본 것으로 파악됐다.

제주의 모 골프 커뮤니티에서 전직 프로야구 선수 A씨가 골프장을 예약해주겠다며 회원들로부터 돈을 받은 뒤 잠적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고 18일 KBS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A씨는 한 회원으로부터 지난해 8, 9월 골프장을 예약해주겠다며 보증금 명목으로 550만원을 받고, 일부 금액을 돌려주지 않았다.

프로급 골프 실력을 갖춘 A씨는 예약이 어려운 회원제 골프장을 자주 예약해 이 커뮤니티 내에선 유명인사로 통했다고 한다.

그러나 지난 15일 이 골프 커뮤니티에 A씨로부터 사기를 당했다는 글이 올라오자 이후 비슷한 피해를 당했다는 신고가 잇따랐다. 환불 요구에 A씨는 ‘은행에 갈 시간이 없다’ ‘계좌이체 한도가 낮다’ 등의 핑계를 대며 지급을 연기했다는 게 피해자들의 말이다.

해당 커뮤니티 회장은 “현재 10명 정도 피해자가 나타나고 있고 피해 금액은 4000만~5000만원 정도로 예측된다”며 “모든 사람이 다 처벌을 원해서 법률기관에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라고 KBS에 전했다.

논란이 불거지자 A씨는 커뮤니티를 탈퇴하고 휴대전화 번호도 없앤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잠적한 것이 아니다”라며 “조만간 피해금을 변제하겠다”는 입장을 매체에 밝혔다.

경찰은 접수된 피해 내용 등을 토대로 수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